/ 사진=현대자동차
/ 사진=현대자동차
현대·기아자동차와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iF 디자인상을 휩쓸었다.

현대차는 12일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팰리세이드와 콘셉트카 르 필 루즈가 ‘2019 iF 디자인상’ 제품·수송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F 디자인상은 ‘IDEA 디자인상’ ‘레드닷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하며 1954년부터 매년 제품과 포장, 커뮤니케이션 등 7개 부문에 걸쳐 수상작을 뽑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검증된 디자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프로씨드와 씨드 해치백, 씨드 스포츠왜건이 각각 수송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하는 겹경사를 맞았다.

프로씨드는 유럽 시장 전략 차종이다. 슈팅브레이크 보디 타입의 5도어 모델로 스포티함을 더 과감한 디자인으로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고급 브랜드인 제네시스의 경우 콘셉트카 에센시아와 스포츠 세단 G70 및 서울 2017 출시 기획 행사가 본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기획 행사는 G70이 시장에 나온 2017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에서 열렸다. 안드라 데이와 그웬 스테파니 등 유명 가수와 관객 1만5000여 명이 참여하는 축제 형식으로 진행된 바 있다.
/ 사진=기아자동차
/ 사진=기아자동차
박상재 한경닷컴 기자 sangja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