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사 추천 상품
새해를 맞아 은행, 보험 등 금융계 전반에 다양한 신상품이 쏟아지고 있다. 기해년 황금돼지해를 맞아 돼지띠 출생자에게 우대금리를 주는 적금이 나오는가 하면 스키 탈 때 등 일상 속 위험을 보장해주는 미니 보험 상품도 등장했다.

국민은행 ‘공동구매정기예금’

국민은행 ‘공동구매정기예금’

국민은행 ‘공동구매정기예금’

설 명절을 맞이해 내놓은 특판 예금. 이 예금은 6개월 정기예금 상품이다. 최종판매금액이 1000억원 이하면 연 2.02%, 초과면 연 2.10%의 이율을 준다. 이달 14일까지 판매하며 상품판매한도 6000억원이 소진되면 조기 종료한다.

기업은행 ‘IBK기업증권거래통장’

기업은행 ‘IBK기업증권거래통장’

기업은행 ‘IBK기업증권거래통장’

기업고객이 은행 계좌에서 직접 주식 매매거래를 할 수 있는 통장. 법인과 임의단체(고유(납세)번호증 보유기업)가 가입 가능하다. 증권사의 주식 매매계좌로 송금하지 않고 은행 계좌에서 바로 IBK투자증권을 통해 주식 매매거래를 할 수 있다. 온라인 거래수수료율은 0.015%다. 이 계좌에서 직전 3개월 동안 금액에 상관없이 주식 매매거래 실적이 있으면 한 달 동안 이 계좌의 전자금융(인터넷·스마트·텔레뱅킹) 이체수수료를 면제받는다.

경남은행 ‘아이꿈드림적금’

경남은행 ‘아이꿈드림적금’

경남은행 ‘아이꿈드림적금’

만 9세 미만 아동을 대상으로 최고 연 3.6%의 금리를 제공하는 적금 상품. 오는 6월28일까지 한시 판매 중인 아이꿈드림적금은 1년제와 3년제 가운데 선택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금액은 월부금 1000원 이상 10만원 이내다. 기본금리는 1년제와 3년제 각각 연 1.7%와 연 1.9%로 월부금을 자동이체 등록하면 1년제 1.0%포인트, 3년제는 1.1%포인트 특별금리를 준다. 또 기존 적금 미보유 고객·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등의 조건을 충족하면 최대 0.6%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준다. 특별금리와 우대금리를 적용하면 1년제는 최고 연 3.3%, 3년제는 최고 연 3.6% 금리를 받을 수 있다.

광주은행 ‘하면돼지적금’

광주은행 ‘하면돼지적금’

광주은행 ‘하면돼지적금’

기해년 황금돼지해를 맞아 돼지띠 출생자에게 우대금리를 주는 적금. 1년제(12개월) 또는 2년제(24개월)로 가입할 수 있고, 월 적립한도는 최대 20만원이다. 돼지띠 해 출생자에게 0.5%포인트 우대금리를 준다. 광주은행 신규 고객이면 0.5%포인트, 지인에게 적금을 추천하면 0.3~1.5%포인트의 금리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2년제에 가입할 경우 최고 연 4.5%까지 금리가 적용된다.

KB손해보험 ‘The간편한치매간병보험’

KB손해보험 ‘The간편한치매간병보험’

KB손보 ‘The간편한치매간병보험’

경증치매, 중등도치매, 중증치매, 알츠하이머병, 파킨슨병까지 치매와 관련된 질병을 포괄적으로 보장한다. 최대 5000만원까지 진단비를 받을 수 있다. 25세부터 가입 가능하며 만기는 90, 95, 100세 중 선택하면 된다. 간편 고지를 통해 두 가지 질문을 하고, 여기에 해당하지 않으면 고혈압이나 당뇨 등 만성 질환을 앓고 있는 유병자도 가입할 수 있다.

한화손보 ‘무배당 세이프투게더 보험’

한화손해보험 ‘무배당 세이프투게더 보험’

한화손해보험 ‘무배당 세이프투게더 보험’

상해흉터복원수술비를 기본 담보로 구성한 이 상품은 화재나 붕괴, 침강, 사태 등의 피해를 입었을 때 주택임시거주비에 대해 면책기간 없이 90일 한도로 1일 최대 10만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 급배수시설 누출손해의 보상한도도 500만원이다. 업계 최초로 임대인이 임대한 급배수시설 누출손해도 보험가입금액 한도로 보험가액 대비 실손비례보상한다. 가입고객의 상해흉터복원수술비 보장은 1㎝당 안면부 20만원, 상하지 10만원까지, 사고당 지급한도액도 업계 최고인 1000만원까지 확대했다. 0세부터 80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보험기간은 3, 5, 10, 15, 20년 만기로, 납입기간은 보험기간에 따라 단기납 또는 전기납으로 설계할 수 있다.

대신저축은행 ‘온라인 햇살론’

대신저축은행 ‘온라인 햇살론’

대신저축은행 ‘온라인 햇살론’

서민금융 정책상품 햇살론에 연 1.3% 우대금리를 적용한 ‘온라인햇살론’이다. 햇살론은 신용등급 6등급 이하(연소득 4500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3500만원 이하로 3개월 이상 재직 중인 근로자가 가입 대상이다. 가입 대상 중 무주택자면서 현 직장에 3개월 이상 건강보험료를 정상 납부하면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 재직·소득·등본 정보를 수집해 지점 방문 없이 대출할 수 있다.

토스 ‘실속형 미니보험’

토스 ‘실속형 미니보험’

토스 ‘실속형 미니보험’

일상 속 위험을 위주로 보장하는 실속형 미니보험 상품이다. 미니보험 상품은 토스 앱(응용프로그램) 내 ‘미니보험 가입’이란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암, 폐암, 간암 등 발병률이 높은 3대 암을 중심으로 보장하는 미니암보험(교보라이프플래닛) △하루 1500원대 보험료로 상해, 골절, 손해배상 등 스키 탈 때 일어날 수 있는 위험을 보장받을 수 있는 스키보험(에이스손해보험) △오프라인 대비 20% 저렴한 가입비로 해외 의료비부터 휴대품 손해, 항공기 지연 및 결항에 따른 추가 비용까지 보장하는 해외여행보험(삼성화재) 등 4개의 미니보험 상품을 판매한다.

정지은/김순신 기자 jeong@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