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와 네이버랩스가 로봇 분야의 연구개발과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LG전자는 30일 경기 성남시 네이버랩스 본사에서 LG전자 노진서 로봇사업센터장, 네이버랩스 석상옥 헤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 9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가전·IT 전시회 'CES 2019'에서 양사가 서로 부스를 오가며 공동연구에 합의한 지 20여일 만에 공식 협약 체결에 이르렀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LG전자가 개발하는 로봇에 네이버의 'xDM'(extended Definition & Dimension Map) 기술을 적용하는 등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이와 관련된 사업도 추진한다.

xDM은 네이버가 자체 개발한 위치 및 이동 기술 통합 플랫폼이다.

LG전자에서는 지난해 말 로봇 관련 사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신설된 CEO 직속 '로봇사업센터'가 네이버랩스와 협력한다.

네이버랩스 석상옥 헤드는 "CES 2019에서 협의한 내용을 구체화한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새로운 기술 혁신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 전무는 "LG전자의 오랜 로봇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축적한 인공지능(AI), 자율주행 등의 기술을 네이버의 강점인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융합시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로봇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가정용 로봇, 안내 로봇, 청소 로봇, 웨어러블 로봇, 산업용 로봇 등 분야에서 로봇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LG전자-네이버 "로봇 분야 공동사업 추진"…업무협약 체결
LG전자-네이버 "로봇 분야 공동사업 추진"…업무협약 체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