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높이고 건강 챙기세요"…한국야쿠르트, 발효홍삼 제품 특별 할인판매
한국야쿠르트가 설을 맞아 ‘발효홍삼 황실기력단’과 ‘발효홍삼K’ 등 홍삼 제품을 특별 할인가에 판매한다.

발효홍삼 황실기력단은 이달 말까지 한 세트를 구입하면 한 세트를 더 주는 행사를 연다. ‘발효홍삼K’ ‘발효홍삼정이지’ 등 홍삼 제품도 10~15%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발효홍삼 황실기력단은 흡수가 빠른 발효홍삼 농축액을 담은 제품이다. 효소로 처리한 로열젤리 분말과 녹용, 녹용발효 추출 분말 등 진귀한 원료 21가지를 한 알에 넣었다. 이 제품은 중장년층 인기 선물로 입소문이 나며 지난해 판매액 110억원을 돌파했다.

발효홍삼K는 발효 홍삼 농축액을 사용했다. 여기에 대보농축액, 오미자농축액, 벌꿀 등을 첨가해 남녀노소 누구나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다. 약 1조원대의 홍삼 시장에서 발효홍삼 규모가 커지면서 한국야쿠르트의 홍삼 매출도 오르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2008년 건강기능식품 사업에 진출하며 모두 8종의 홍삼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이후 발효 기술력을 특화해 ‘발효홍삼K’ ‘발효홍삼정이지’ ‘발효홍삼K 키즈5+’를 잇달아 출시했다. 지난해에는 ‘황실기력단’ ‘원기진액’ 등 프리미엄 발효홍삼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지난해 한국야쿠르트의 홍삼 관련 제품 매출은 약 400억원으로 2017년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 다양한 제품과 업계 최고 수준의 발효홍삼 기술력으로 소비자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한국야쿠르트 중앙연구소가 축적한 유산균 발효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고 품질의 발효홍삼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야쿠르트는 30일까지 ‘프라임 스테이크 선물세트’ ‘꽃돌김 6입세트’ 등 설맞이 특별 선물세트도 10% 할인 판매한다. 한국야쿠르트는 간편식 제품인 ‘프라임 스테이크’가 인기를 끌자 스테이크만 따로 포장한 ‘프라임 스테이크 선물세트’도 내놨다. 프라임 등급 소고기의 척아이롤 부위를 사용해 부드러운 마블링과 풍부한 육즙을 즐길 수 있다. 스테이크 3개를 380g씩 먹기 좋게 나눠 담았다.

사조식품과 함께 만든 ‘꽃돌김’도 만나볼 수 있다. 바삭한 식감을 유지하는 캔포장 제품 6개로 구성했다. 캔 1개당 소포장 김 16개 분량이다. ‘꽃돌김’은 신안 압해도 해안에서 친환경적 양식으로 키운 김을 사용해 만들었다. 이 밖에 2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진한 사골육수와 고명으로 맛을 낸 ‘사골 떡국 세트’도 기간을 한정해 판매한다. 사골 떡국 세트를 구매하는 소비자에게는 신선란과 꽃돌김을 추가로 증정한다. 특별할인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야쿠르트 아줌마 또는 온라인몰 하이프레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효주 기자 j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