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선물
롯데제과
헬스원 프리미엄 홍삼 '황작' 효도 선물…혈압에 좋은 '나토키나제큐 오메가3'도 인기

롯데제과 헬스원이 설 명절을 맞아 선물하기 좋은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였다.

롯데제과 헬스원의 프리미엄 홍삼 브랜드 ‘황작’이 대표적이다. 황작은 홍삼의 주요 성분인 RG3와 사포닌이 함유돼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로와 기억력을 개선해주는 제품이다.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노화를 막아주는 항산화에도 도움을 준다. 헬스원 관계자는 “황작에 들어있는 RG3 함량은 자사 홍삼 농축액과 비교해 약 5배 높고, 사포닌 함량도 1.7배 가까이 높다”고 말했다.

황작은 품질 좋은 6년근 홍삼으로 다양한 형태로 제품을 개발했다. 소비자의 각기 다른 수요를 반영해 ‘황작농축액’ ‘황작홍삼정’ ‘황작홍삼스틱’ ‘황작홍삼젤리’ ‘황작 활웅우애’ 등을 내놨다. 황작 홍삼스틱과 홍삼젤리는 낱개 포장이면서 맛과 휴대성이 좋아 인기를 얻고 있다. 황작 활웅후애는 갱년기 중장년층에게 주목받고 있다. 이 제품은 남성을 위한 ‘활웅’과 여성을 위한 ‘후애’가 한 세트에 모두 들어 있어 부모님 선물로 인기가 높다.

황작 활웅은 민들레복합추출물, 황작 후애는 피크노제놀(프랑스 해안송 껍질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황작을 즐기는 소비자도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학생, 직장인, 주부 등 다양해지고 있다는 게 헬스원의 설명이다.

아이를 둔 지인에게는 ‘키즈홍삼 곤약젤리’를 선물하면 좋다. 키즈홍삼 곤약젤리는 어린이용 홍삼 젤리로, 치어팩 타입으로 제조해 어린이들도 먹기 편하다. 사과맛 딸기맛 2종이다. 홍삼뿐 아니라 아연과 비타민D 등 어린이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가 하루 영양성분 기준치의 15%가 함유돼 있다.

롯데제과 헬스원은 혈압과 혈행에 도움을 주는 ‘나토키나제큐 오메가3’도 설 선물제품으로 마련했다. 나토키나제큐 오메가3는 헬스원의 스테디셀러 나토키나제에 오메가3를 더한 제품이다. 나토키나제는 일본의 전통 발효 식품 낫토를 휘저을 때 생기는 끈적한 점액물에 존재하는 효소를 주원료로 제조했다. 여기에 세계보건기구(WHO), 미국심장학회 등 각국 보건 관련 기간이 매일 섭취를 권장하는 오메가3를 결합해 건강 기능 식품으로서의 효능을 한층 더했다.

나토키나제큐 오메가3는 고혈압 증상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 이 제품은 혈관 속 혈전(핏덩이)을 녹여 피가 원활하게 흐르도록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스트레스 및 운동 부족으로 혈압 관리가 필요한 성인들에게도 필요한 제품이다.

롯데제과 헬스원은 이 밖에도 설 선물세트로 ‘황작수골드’ ‘황작녹용진액’ ‘황작홍삼진액’ ‘황작 홍삼상황수’ ‘헬스원 석류&콜라겐’ ‘아로니아홍삼’ 등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명절 건강식품을 판매하고 있다.

안효주 기자 jo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