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슈피겐코리아, 폰 케이스·차량용 거치대…디자인 돋보여
모바일 액세서리 기업 슈피겐코리아가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모바일 액세서리 부문에서 4년 지속 수상했다.

슈피겐코리아는 국내는 물론 미국 중국 등 60여 개국에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달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인 아마존에서 전 카테고리 판매 순위 9위에 올랐다”며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 수요를 반영한 신제품을 꾸준히 출시해 국내외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울트라 하이브리드, 슬림아머, 네오하이브리드 등 스마트폰 케이스와 AP12T, 스텔스, 터블런스 등 차량용 거치대, 블루투스 이어폰 등 모바일 주변 기기가 슈피겐코리아의 주요 제품이다. 최근 여성 고객층을 겨냥한 세련된 디자인의 제품과 라이프스타일 아이템 등을 출시하면서 제품군을 확장했다.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오프라인 직영점을 운영하면서 소비자 접점을 늘리고 있다. 지난해 11월 문을 연 가로수길 점포는 세 번째 직영점이자 첫 번째 단독 로드숍이다.

슈피겐코리아는 지난해 11월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12월 ‘2018 벤처창업진흥유공포상’ 국무총리 표창, ‘1억불 수출의 탑’ 대통령 표창, ‘한국유통대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