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가 직접 자금보호, 관리, 운용하는 노하우 익힐 수 있어
<글로벌금융교육원 이인숙 대표>

<글로벌금융교육원 이인숙 대표>

오늘날 금융상품은 예금, 적금에서부터 주식, 채권, ETF(상장지수펀드), 펀드, 연금, 외한, 선물, 보험 등까지 다양한 종류의 금융상품들이 존재한다. 이처럼 금융상품의 종류가 갈수록 더욱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면서 금융소비자들이 혼란을 겪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복잡한 금융용어들과 금융상품 약관들로 인해서 정확한 이해가 어려울 때가 많고, 충분한 이해 없이 금융상품을 구입한 후에 나중에 후회하는 경우도 주위에서 흔하게 볼 수 있다.

전문가들은 시중에 출시된 금융상품들은 각각의 목적에 맞도록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금융소비자 입장에서 생활금융지식을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한다. 특히 현대사회에서 금융지식은 100세 시대까지 자신의 인생을 설계하는 네비게이션 역할을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가운데 생활금융지식부터 고급금융투자지식까지 체계적으로 가르쳐주는 교육회사인 글로벌금융교육원이 스마트한 금융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글로벌금융교육원은 금융소비자 입장에서 알기 쉽게 금융교육을 습득할 수 있는 재테크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임직원 모두가 한국어와 영어가 가능하고, 뉴욕 월가 출신의 글로벌 금융투자전문가들과 국내 금융투자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글로벌금융교육원은 금융소비자입장에서 본인이 직접 본인의 자금을 보호하고 관리하고 운영하는 재테크 노하우를 교육하는 것이 강점이다. 생활금융지식에 해당하는 각종 금융상품에 대한 설명, 신용관리, 자금보호방법부터 고급금융투자지식에 해당하는 월가의 정통 금융투자 방법, 경제지표 해석방법, ETF(상장지수펀드) 분석 및 활용방법, 자금관리 운용방법, 실전금융투자 노하우까지 금융전반에 관한 다양한 재테크지식을 제공하며, 성공적인 재테크를 위한 금융투자 마인드(mind, 정신교육)도 제공한다.

대한제국시대 전 재산을 의병을 일으키는데 바쳐서 빛나는 승리를 거두었던 왕족 출신의 독립 운동가인 운강 이강년 의병대장(건국훈장 대한민국장 추서, 운강 이강년 국가기념관 개관)의 직계 증손이기도 한 글로벌금융교육원 이인숙 CEO는 "금융으로 재테크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본인의 목적과 재정상황과 나이를 고려한 후, 본인의 성향에 맞는 금융 종류와 방법을 선택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모든 금융상품들은 장단점이 함께 존재하기 때문에 올바른 금융지식을 바탕으로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노후준비를 위한 재테크는 일찍 시작할수록 바람직하다”며 “금융교육은 평생 활용할 수 있는 재테크 지식이기 때문에 현대인들에게 충분히 가치있는 교육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글로벌금융교육원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고 머니투데이가 주최하는 2018 금융투자교육 부문에서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글로벌금융교육원의 자세한 수강신청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신세계백화점닷컴, SSG닷컴, 네이버쇼핑, 위메프, 쿠팡 등 온라인 쇼핑몰들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