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2019년 기해년 '황금돼지의 해'를 앞두고 유통업계가 카운트다운부터 새해 해돋이까지 다양한 행사 준비로 분주하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이랜드의 한강 유람선 이랜드크루즈가 2019년 새해맞이를 위해 다음달 1일 해돋이 크루즈와 떡국 크루즈를 출항한다.

해돋이 크루즈(대인 2만5000원)와 떡국 크루즈(대인 3만5000원) 상품 모두 새해 첫날 오전 7시10분에 여의도 선착장을 출발해 90분간 운항 후 회항하는 코스다

해돋이 크루즈 승선 고객에게는 해맞이 기념 캐릭터 떡을 제공하며, 떡국 크루즈 승선 고객에게는 떡국을 제공한다. 또 두 크루즈에서는 모두 소원풍선을 증정해 일출이 장관을 이루는 순간에 고객들이 직접 소원 풍선을 날릴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날씨가 춥다면 따뜻한 온수풀에서 해돋이를 감상할 수도 있다.

호텔 마리나베이서울의 '인피니티 풀'에서는 한강과 서해바다를 잇는 경인아라뱃길과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 최근 입소문을 타고 SNS 인증샷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강릉에 위치한 '씨마크 호텔'은 5층에 위치한 '클럽 인피니티’에는 실내외 수영장이 있어 따뜻한 온수풀에서 일출을 맞이할 수 있다. 동해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야외 인피니티 풀 '비치 온 더 클라우드와 실내 수영장 '더 풀'은 사계절 내내 온수로 운영된다.

'골든튤립 스카이베이 호텔'은 경포해변과 경포호수 사이에 위치해 동해바다 조망권을 가진 호텔이다. 20층에 위치한 인피니티 풀에서는 앞뒤로 동해바다와 경포호수가 있어 일출과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다. 겨울에는 35도 이상의 물의 온도를 유지하는 야외수영장과 자쿠지를 즐길 수 있고, 실내수영장에서도 큰 창 너머로 동해바다의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

'힐튼 부산'은 국내 특급호텔 중 가장 큰 규모에 속하는 인피니티 풀 '맥퀸즈 풀'에서 기장의 일출과 일몰을 즐길 수 있다. 맥퀸즈 풀은 호텔 최고층 10층에 위치, 탁 트인 바다전망이 일출 명소로 손꼽힌다. 수심 1m 미만인 키즈풀도 있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이 즐기기 좋다.

멀리 떠날 여유가 없다면 서울 도심 호텔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파크 하얏트 서울의 프리미엄 뮤직 바 '더 팀버 하우스 (The Timber House)' 에서는 오는 31일 카운트다운 이벤트가 포함된 '1980 디스코 나잇'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19년 1월 1일 0시를 기점으로 새해 카운트 다운 이벤트가 진행되며, 모든 고객들에게 샴페인 1잔씩을 제공한다. 별도의 입장료는 없으나 음료(병당 14만원부터)나 음식(2만5000원부터) 이용이 필수다.

레스케이프 호텔은 최상층 바 마크 다모르 바이 라망 시크레에서 '카운트 다운 2019 파티'를 오는 31일 오후 10시부터 내년 1월 1일 오전 1시까지 진행한다. 바 입구에서부터 아코디언, 섹소폰, 트럼펫 등 음악 밴드가 선보이는 분위기 좋은 음악 공연을 즐길 수 있다. 행사 입장료는 1인당 5만원, 호텔 투숙객에 한해 2인 무료입장 및 웰컴 드링크 인당 1잔을 제공한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은 '뉴이어 이브 카운트다운 파티'를 개최한다. 연말 분위기에 어울리는 세미 뷔페와 함께 다양한 와인과 생맥주가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럭키 드로우및 새해 카운트다운 이벤트 등이 마련되는 파티는 12월 31일 저녁 8시 30분부터 시작해 1월 1일 자정을 지난 밤 12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콘래드 서울은 올해 마지막 날, 호텔 최상층에 위치한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 '카운트다운 2019 (Countdown 2019)' 송년 파티를 선보인다. DJ 마젠타 (MAZENTA)의 EDM 디제잉 퍼포먼스가 파티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잊지 못할 한 해의 마지막을 장식해준다. 더불어 각 테이블 별로 테이블 매직쇼를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파티는 31일 밤 10시 30분부터 내년 1월 1일 새벽 1시까지 열리며, 가격은 26만원(2인석 홀 테이블 기준)부터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31일 오후 9시 10분부터 새벽 1시까지 은빛 아이스링크 위에서 카운트다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년을 앞둔 축제의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아이스 쇼 관람권과 아이스링크 이용권이 포함된다. 가격은 세금을 포함해 성인 1인 기준 6만원이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