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큐브 공기청정기, 국내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 '선두주자'
삼성전자 공기청정기 ‘큐브’는 국내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을 이끌고 있다. 자사 백화점 공기청정기 매출의 60%를 차지하는 등 프리미엄 유통 경로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인테리어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인기다. 기존의 메탈 실버, 화이트 색상에 메탈 브라운 색상을 추가했다. 나무 재질처럼 자연스러운 색감과 유광·무광 사이의 은은한 광택을 적용해 아늑하고 따뜻한 감성을 더했다. 충격과 오염에 강한 크롬·티타늄을 더해 지문이 잘 묻어나지 않고 흠집이 생기는 것을 막는다.

삼성 큐브의 차별화된 기술은 그대로 적용했다. 하이브리드 집진 필터를 통한 초순도 청정 성능, 찬바람 걱정 없는 조용한 무풍 청정, 사용 공간에 따라 분리·결합이 가능한 큐브 디자인이 강점이다.

삼성 큐브에 독보적인 필터 시스템을 적용했다. 하이브리드 집진 필터는 여과식 필터 내부의 기능을 극대화하는 정전 커버를 추가해 초미세먼지의 기준인 2.5 ㎛(마이크로미터)보다 작은 0.3 ㎛ 크기의 먼지를 99.999%까지 제거한다. 이때 발생한 전기로 화학 물질 없이 필터 속 세균을 살균한다.

영국 알레르기협회인 BAF와 미국 가전제조사협회 AHAM 등 권위 있는 전문 기관으로부터 미세먼지와 알레르기 차단 성능을 입증받았다. BAF를 통해 집먼지진드기, 곰팡이균, 꽃가루 등 알레르기 유발 물질 배출 차단 테스트를 통과해 ‘알레르기 UK’ 인증을 획득했다. AHAM에서는 실내 공기 중의 먼지, 담배 연기, 꽃가루에 대한 청정 능력을 인증받았다.

이재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큐브는 강력한 청정 성능, 무풍 청정 기능, 모듈형 디자인 등 혁신적인 콘셉트를 적용한 제품으로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을 선도해 왔다”며 “거실은 물론 방마다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인테리어적 가치까지 고려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고재연 기자 yeo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