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프링' AK플라자와 크리스마스 특별 이벤트
꿈과 마법의 세계, 매일매일 축제가 펼쳐지는 생일왕국에서 꿈을 노래하는 ‘프린세스 프링’이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AK PLAZA 수원/구로점에서 약 한 달간 전시, 공연, 문화아카데미 등 종합 이벤트를 운영한다.

AK PLAZA의 문화 체험 공간인 AK 갤러리에서는 25일까지 프린세스 프링을 테마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타운을 전시한다. ‘메리 프링 크리스마스展’은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사랑스러운 공주 프린세스 프링이 전하는 꿈에 대한 믿음과 용기, 끈기에 대한 이야기로 꿈꾸는 어린이들의 성장을 응원하는 크리스마스 특별 전시회이다.

해당 전시회에서는 프린세스 프링의 토끼버스와 회전목마, 크리스마스 선물상자에 관람객이 직접 들어가거나 타고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등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프린세스 프링 봉제인형으로 만든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크리스마스 타운에서 프린세스 프링과 친구들을 찾는 벽면 게임, 프린세스 프링 애니메이션을 보며 즐기는 퍼즐과 미로찾기 게임 등 마치 크리스마스 타운에 온 듯한 화려하고 다채로운 체험전이 마련된다.

특히 AK PLAZA에서는 23일을 Merry Pring Day로 정하고 프린세스 프링을 테마로 문화아카데미를 운영한다. 프링클레이 브로치, 프링사탕봉 만들기, 알록달록 컬러링북 색칠하기, 반짝반짝 프링프링슬라임 놀이하기, 프린세스프링 케이크 만들기, 생일왕국의 프린세스프링과 친구들 스탠드 램프 만들기, 프링 쿠키 만들기 등 다양한 온 가족 문화체험이 이미 대부분 예약 매진된 상황이다.

이와 함께 AK PLAZA 수원에서는 23일 프린세스프링과 함께 연주하는 크리스마스캐롤 콘서트 메리 프링 크리스마스도 공연하며 연말연시의 축제 분위기를 돋우며 가족 관람객을 맞이한다.

한편,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프린세스 프링은 독창적인 기획력, 독보적인 캐릭터 디자인, 눈과 귀를 사로잡는 화려한 영상과 음악으로 주요 타켓층인 여아뿐만 아니라 학부모의 사랑을 받으며 성인 팬덤까지 확보하고 있다.

'프린세스 프링'은 국내 최고의 TV시리즈 뮤지컬 애니메이션 '생일왕국의 프린세스 프링' 시리즈의 시즌2을 올해 공중파 KBS에서 3월부터 방영하였고 현재 애니맥스, 챔프, 애니원, 애니박스, 대교어린이TV 등 국내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에서도 인기리에 방영 중이다. '생일왕국의 프린세스 프링' 시리즈는 내 대형 IPTV 3사 KT olleh TV, SK BTV, LG U+ TV를 통해 VOD서비스를 런칭 하였으며 카카오 키즈앱, 쥬니버, 네이버TV 및 '프린세스 프링' 유튜브 채널에서도 서비스하고 있다.

'생일왕국의 프린세스 프링' 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 '프린세스 프링: 생일왕국 대모험'이 지난 5월 용산아트홀에서 성황리에 공연하였고 내년도 전국 투어를 준비 중이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