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

삼성물산 패션몰, 홈피팅 서비스
옷 세벌 받아보고 두벌 무료 반품
SSF샵 "옷, 집에서 입어보고 고르세요"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온라인몰 ‘SSF샵’은 18일 초우량고객(VIP)을 대상으로 ‘홈피팅 서비스’를 시작했다.

홈피팅은 제품을 1개 값만 결제하고 해당 제품의 다른 색상이나 사이즈를 총 3개까지 집으로 배송받아 입어본 뒤 2개를 무료 반품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온라인몰에서 사이즈나 색상 결정을 어려워하는 소비자를 위해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 것이다.

홈피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는 빈폴 갤럭시 로가디스 등 3개다. 소비자 반응을 본 뒤 추후 다른 브랜드로 확대할 계획이다.

홈피팅을 이용할 수 있는 VIP의 자격은 올해 총 구입금액 100만원이 넘고 총 3회 이상 구입한 사람이다. 앞으로 1년 동안 홈피팅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홈피팅 아이콘이 들어가 있는 상품을 선택해 다른 색상이나 사이즈를 고르면 총 3개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결제는 1개 값만 하면 된다. 만약 배송 뒤 3일 동안 주문 확정을 하지 않으면 나머지 2개 제품 값을 추가로 결제하게 된다.

나경선 삼성물산 패션부문 온라인마케팅그룹장은 “올 들어 11월까지 SSF샵 매출은 작년보다 40% 증가했고 고객 유입률은 25% 이상 늘었다”며 “앞으로도 O2O(Online to Offline), 온라인 사후서비스(AS) 등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