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과학연구소·공기과학연구소 이어 3번째…창원 R&D센터서 개소식

LG전자는 경남 창원 R&D(연구개발)센터에 '식품과학연구소'를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약 630㎡ 규모의 연구소에는 식품, 김치, 요리 등 각 분야의 LG 연구원들이 상주하면서 식품을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는 보관 기술과 김치를 맛있게 하는 발효 기술, 맛있고 건강한 요리를 위한 조리 기술 등을 연구하게 된다.

특히 서울대, 건국대 등 국내 대학 교수진과 농촌진흥청, 세계김치연구소, 한국식품연구원 등 정부기관 및 연구소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기술자문단과 함께 차세대 식품 기술에 대한 연구개발도 진행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연구소에서 개발한 핵심 기술들을 LG 디오스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오븐, 전기레인지 등 다양한 주방 가전에 실제로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2월 창원에 정수기의 위생과 수질을 연구하는 '물과학연구소'를, 10월에는 서울 금천구 가산 R&D 캠퍼스에 차세대 공기청정 핵심 기술을 전담하는 '공기과학연구소'를 각각 개설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식품과학연구소 개설로 물, 공기, 식품을 연구하는 전문조직을 모두 보유하게 됐다"면서 "건강을 위한 가전은 기초기술에 대한 연구 단계부터 철저하게 검증하고 관리해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을 선보이겠다는 의지의 표명"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17일 창원 R&D 센터에서 열린 식품과학연구소 개소식에는 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H&A) 사업본부장인 송대현 사장과 건국대 민상기 총장, 세계김치연구소 하재호 소장 등이 참석했다.
LG전자, 식품과학연구소 개설…식품 보관·발효·조리기술 개발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