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사업현장 챙기는 최태원 SK그룹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사진)이 미국 사업 현장을 점검하기 위해 27일 출국했다.

최 회장은 28일 미국 워싱턴DC에서 SK USA와 SK E&P, SK종합화학 아메리카, SK바이오팜 연구개발(R&D)센터 등 SK 현지법인의 사업 및 투자 현황과 내년 경영계획을 점검한다. 조니 아이잭슨 조지아주 상원의원과 커트 캠벨 아시아그룹 회장, 에드윈 퓰너 헤리티지재단 회장 등 미국 정·재계 인사들과도 면담한다.

이어 이날 저녁엔 워싱턴DC에 있는 SK하이닉스 지사에서 열리는 ‘SK의 밤’ 행사에 참석한다. 그는 미국 재계와 정관계, 학계 인사 등 200여 명을 상대로 SK그룹의 미국 내 사업 현황과 투자 계획 등을 직접 설명할 계획이다.

최 회장은 연초부터 글로벌 사업의 ‘딥체인지(근원적 변화)’를 강조하면서 미국 지역의 사업 확장을 추진해 왔다. 최 회장의 이 같은 북미사업 드라이브에 맞춰 SK이노베이션과 SK종합화학, SK바이오팜 등 SK 주요 계열사들도 미국 현지에서 대규모 투자와 인수합병(M&A) 등을 통해 성과를 내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6일 이사회를 열고 미국 조지아주 잭슨 카운티 커머스시에 연간 9.8GWh 규모의 전기차 배터리를 생산할 수 있는 신규 공장을 짓기로 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