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Everyone! 이번주 앰버쌤의 Power 잉글리쉬 클리닉에서는 저번주에 이어서 인터뷰에 관련된 좀더 심화된 다양한 질문들을 모아서 연습해보도록 할게요.

기본적으로 인터뷰 시 매번 빠지지 않는 질문 위주로 다루어 보았구요. 대답을 잘하기 위해서는 문제의 핵심을 알아야 하기 때문에 그 샘플예문들과 함께 실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해요.

자! 그럼 이런 질문에서도 머뭇거림 없이 대답 할 수 있는 스킬을 앰버쌤과 준비해보아요.

◆ Are you a risk taker or do you like to stay away from risks? (위험에 처했을 때 어떻게 하는가?) : 위험에 처했을 때 당신은 위험을 감수하고 나아가는 편입니까? 아니면 위험을 피해가는 사람입니까?
이 질문은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제는 지원자들의 대답이 위험을 택한다고 선택하는 쪽이 좀더 유리하다고 생각해요. 여러분이 “risk taker:위험을 감수하는 사람” 라고 대답을 했을때는 왜 그런지 답변에 꼭 이유가 들어가야 한답니다.
※ risk taker: 위험을 피하기보다는 적극 대응해 다스릴 줄 아는 위험 감행자, 모험을 좋아하는 사람, 위험을 무릅쓰는 도전가
※ stay away from: …을 가까이하지 않다, …에서 떨어져 있다. ...에 접근하지 않다. Stay 대신에 keep을 써도 됩니다.
1. Short Answers 간단한 샘플대답 예문
• "I consider myself to be in the middle, but if I were to choose from my past experience, I would think I would call myself a careful risk taker." 아이 컨씨덜 마이쎌프 투비 인더 미들, 벗 이프아이 월 두 츄즈프롬 마이 패스트 익스피어리언스, 아이 욷 띵크 아이 욷 콜마이셀 퍼 케어풀 리스크 테이컬.
→ 저는 스스로 생각해 보았을 때 중간적인 입장일거 같은데, 만약 과거의 경험으로 선택한다면, 아마도 저는 세심한 위험 도전가일거 같습니다.
• "I'm reliable and believe in stability and guarantees. My work will be based on facts without assumptions or guesses, so I tend to stay away from risks." 아임 릴라이어블 앤 빌리브인 스테이빌러티 앤 게런티스. 마이 월크 윌비 베이스드온 풱츠 위드아웃 어쑴션스 오얼 게스스, 쏘 아이 텐투스테이 어웨이 프롬 뤼스크ㅅ
→ 저는 안정적이고 확실한 보장된 상태를 믿습니다. 제 일은 추정이나 추측이 아닌 사실에 근거가 기본이므로, 그래서 저는 위험의 감수에서 물러서 있는 경향입니다.
※ sassumption: 추정
※ tend to: ~하는 경향이 있다.
• "I think it's important to take some risks. I keep the options open and if the reward justifies the risks, I would definitely try. So I'm more of a risk taker." 아이 띵크 잇츠 임폴턴 투 테익 썸리스크ㅅ. 아이 킵디 옵션스 어픈 앤 이프 더 뤼월드 져스티퐈이스 더 리스크스, 아이 욷 데퓌니틀리 츄라이. 쏘 아임 모얼어브어 리스크테이컬.
→ 저는 약간의 위험을 감수하는 것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으며, 위험에 대한 정당한 보상이 주어진다면, 당연히 시도할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좀더 위험을 무릎쓰는 도전가에 속합니다.
※ justify: 타당함을 보여주다. 정당함을 보여주다.
• "I take risks because through planning and working smart, it's possible to reduce some of the risk. So if there's a reasonable chance of success, I would take the opportunity.“ 아이 테잌 리스크ㅅ 비커즈 뜨루 플래닝 앤 월킹 스말트, 잇츠 파써블 투 리듀스 썸어브더 리스크. 쏘 이프 데얼스어 뤼즈너블 챈스 어브 썩세스, 아이 욷 테잌더 오퍼튜너티.
→ 저는 계획 하에 현명하게 일을 하는 것이 약간의 위험을 줄여줄 수 있기 때문에 위험을 감수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그래서 만약 성공의 타당한 기회가 있다면, 저는 그 기회를 잡을 것입니다.
※ reasonable: 타당한, 사리에 맞는, 합리적인

2. long Answers 구체적인 대답 예문
저는 여러분이 위험한 예시를 사용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여러 다양한 예시를 보고 생각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중요한 것은 위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하기 위해서는 어떤 선택을 했던 타당한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아래의 좀 디테일한 긴 예문은 위험을 감수하는 모험가를 택했을 때의 좋은 예시입니다.
• "I see myself as a risk taker. But before taking the risk, I always evaluate all other options, weigh the pros and cons of success and failure, and after careful consideration, I would definitely take a risk if the rewards were high enough. I view staying away from risks similar to staying away from a gold mine surrounded by dynamite. Of course if you don't know what triggers the dynamite, it would be unwise to take that risk. But if you study the situation and know the location of all dynamite and the way they are triggered, then the risk is minimized. Some people would not explore the options to reduce the risk, but I would definitely study each situation and take a risk that would improve my personal or company's situation."
→ 저는 저 자신을 위험을 감수하는 모험가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위험에 도전하기 전에, 저는 항상 모든 다른 옵션들을 평가합니다. 성공과 실패의 이해득실을 따져보고 심사숙고한 후, 그것에 대한 보상이 충분히 주어진다면, 당연히 위험을 감수 할 것입니다. 저는 위험을 피하는 것을 다이너마이트 폭탄으로 둘러쌓여 있는 금광으로부터 위험하기에 물러나 있는 것과 비슷하게 봅니다.
다이너마이트를 터트리는 요인이 무엇인지 모른다면 물런 위험을 감수하는 것이 무모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 상황을 연구해서 모든 위험물의 위치를 알고 폭파되는 요인을 탐지했다면, 위험은 최소화가 될 것입니다. 몇 사람들은 위험을 줄이는 옵션을 탐색하지 않으려 합니다. 그러나 저는 각각의 상황을 연구하여 제 자신 또는 회사의 상황을 발전시킬 수 있는 그 위험에 도전할 것입니다.
※ evaluate: 평가하다. 고려하다.
※ consideration: 숙고, 고려
※ pros and cons: 장단점, 이해득실 , weigh the pros and cons: 이해득실을 따져보다.
※ trigger: 장치를 작동 시키다. 유발시키다. 촉발시키다. 방아쇠

◆ Why should I hire you? (왜 당신을 뽑아야하나요?)
저는 이 질문이 정말 자주 쓰이는 지는 모르겠으나, 주변의 많은 지인들이 이 질문을 접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질문을 꼭 제가 다루기를 요청해 왔답니다. 그래서 자~ 그럼 이 질문에 대한 예시를 보고 연습해 보도록 할게요. 우선 답변하기에 앞서서 가장 중요한 것은 그들이 찾는 사람이 누구인지를 파악하고 있어야 하며, 거기에 대한 여러분의 장점을 말해야 합니다. 다음은 이 직책에 대해서 똑같이 인터뷰를 하고 있을 다른사람들 보다 여러분이 뛰어나게 돋보여야 합니다. 아래의 예문을 보여드릴 텐데요. 이 중 하나는 많은 경력을 가지고 있는 경우이고 다른 하나는 막 대학을 졸업한 경우입니다.
1. Short Answers 간단한 샘플대답 예문
• "I'm a perfect fit for this position. I have the experience and the traits you are looking for. On top of that, I'm a great team player that gets along with everyone." 아임어 펄풱트 퓟 포올 디스 포직션. 아이 해브더 익스피어리언스 앤 더 트레잇 유알 룩킹폴. 온 탑어브댓, 아임어 그뤠잇 팀플에이얼 댓 겟츠얼롱 윗 에브리원.
→ 저는 이 직책에 딱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당신이 찾고 있는 그 특성과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저는 팀의 일원들 모두와 잘 어울리며 잘 일하는 사람입니다.
※ get along with: ~와 잘지내다. 잘 어울리다.
※ traits: 성격상의 특성
※ On top of that: 무엇보다도, 그것보다 위에
• "I should be hired because I'm efficient, smart, and friendly. I'm great at solving problems and love challenges. Most importantly, I'm dependable and reliable." 아이 슏비 라이얼드 비커즈 아임 이퓌션트, 스말트, 앤 프랜들리. 아임 그뤠잇 앳 쏠빙 프라블럼스 앰 러브 챌린지스, 모스트 임폴턴틀리, 아임 디팬더블 앤 릴라이어블.
→ 저는 효율적이고, 똑똑하며, 친절하기 때문에 뽑여야합니다. 저는 문제를 잘 풀어나가며, 도전을 좋아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저는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 "There are two reasons I should be hired. First, my qualifications match your needs perfectly. Second, I'm excited and passionate about this industry and will always give 100%." 데얼 알 투 뤼즌스 아이슈드비 하이얼드. 풜스트 마이 퀄리퓌케이션스 매취 요얼 니즈 펄풱틀리. 세컨, 아임 익사이티드 앤 패셔네잇 어바웃 디스 인더스트리 앤 윌 올웨이즈 기브 원 헌드레드 펄센ㅌ
→ 제가 꼭 뽑혀야하는 두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제 자격요건이 당신이 원하는 조건에 딱 맞습니다. 두 번째로는 이 산업분야에 열정적이며, 항상 언제나 100%을 다할 것입니다.
※ qualifications: 자격요건
여러분 이번 주에는 인터뷰를 할 때 자주 묻는 질문과 그에 대한 심화된 샘플 구문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다음시간에는 약간 다른 상황에서의 주제로 좀더 다양한 인터뷰의 질문들을 앰버쌤Amber과 함께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어를 잘하기 위해서는 우리의 모국어인 한국어처럼 매일 읽고 듣고, 말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글=백정미 유에스미국유학원 대표

정리=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