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을 더 날씬하게 보이게 해주는 ‘오버사이즈’ 패션이 유행하면서 남성복 매장을 찾는 여성들의 발길이 잦아지고 있다.

'남자의 옷' 걸치는 여자들
코오롱FnC의 남성복 브랜드 ‘시리즈’는 지난달 ‘247팬츠’를 출시하면서 여성용 사이즈인 ‘F(Female)’를 처음 내놨다. 기존에 247팬츠 XS, S 사이즈를 사 입던 여성들이 좀 더 작은 사이즈를 요청하자 새로 제작했다. 247팬츠는 올봄부터 오버사이즈로 입으려는 여성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진 제품이다. 허리가 편하고 품이 넉넉해 최근 유행하는 ‘매니시룩(mannish look)’ 트렌드와 맞아떨어졌다. 시리즈 관계자는 “기존 여성복보다 더 큰 오버사이즈 옷을 사려는 여성들이 남성복 매장을 찾고 있다”며 “앞으로도 여성이 입을 수 있는 유니섹스 옷을 더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세계톰보이의 남성복 ‘코모도’도 여성 소비자들이 즐겨 입는 브랜드가 됐다. 코모도의 ‘러브 니트’는 필기체로 쓴 러브 글씨체가 특징이다. 심플한 디자인에 러브 글씨가 포인트로 들어간 옷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화제가 되면서 여성들이 오버사이즈로 입기 시작했다. 올가을 내놓은 러브 니트는 95, 100 등 작은 사이즈들이 매진돼 재생산에 들어갔다. 한정 수량만 판매하는 제품이지만 작은 사이즈에 한해 추가로 내놨다는 설명이다.

여성 소비자 사이에서 매니시룩이 유행하면서 남녀 공용으로 내놓은 옷도 매출이 늘고 있다. 스웨덴 브랜드 ‘아크네 스튜디오’의 얼굴 모양이 들어간 스웨트 티셔츠와 후드티셔츠 등은 올 들어 1~10월 매출이 작년보다 50% 증가했다. 올가을 신제품으로 내놓은 그레이, 핑크 색상 제품은 모든 사이즈가 다 팔렸다. 편집숍 ‘비이커’의 자체브랜드(PB·사진)에서 만든 남녀공용 ‘오리지널 스웨트 티셔츠’는 커플룩으로 인기를 끌면서 1차 생산량의 80%가량 판매됐다. 비이커 남성복 제품 중 가장 잘 팔리는 제품이다.

비이커 관계자는 “자주색 녹색 골드 회색 등 4가지로 출시한 스웨트 티셔츠는 배우 주지훈, 배두나 씨가 입으면서 여성 수요가 늘었다”며 “멋을 안 낸 듯 멋스럽게 캐주얼 패션을 완성할 수 있는 옷들이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