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기획과 프로젝트 진행해온 점 높이 평가받아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 조민호 대표, '2018 대한민국 봉사 대상'서 3개 부문에 선정

2018 대한민국 봉사 대상은 지난 2010년 제정된 시상식으로 (사)한국유엔봉사단과 (사)한국국제연합봉사단이 주최하고 대한민국 봉사 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한다. 올해는 지난 7일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개최되었다.

해당 시상식은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사회 각계각층에서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해온 개인 및 기관, 기업, 단체 등을 선정해 매년 공적을 치하하고 나눔과 봉사의 문화를 확산하자는 취지로 진행되고 있으며, 사회봉사 부문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식으로 꼽히고 있다.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의 조민호 대표는 대한민국 봉사 대상 본상을 비롯하여 '아름다운 대한국인 상', '서울특별시 시장상'의 총 3개 부문의 수상자로 선정되며 그간의 공로에 대해 인정받았다.

조 대표는 기업인으로서 아동과 청소년, 소외계층, 예술인 등을 후원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기획해왔으며, 유관 기관과의 상생을 도모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으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마케팅 기획자이자 소통 전문가로서 기업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고객, 지역민, 나아가 국가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해야 할 부분에 대해 고찰하고 기업의 정책으로 수립, 실천에 옮겨왔다.

한국암웨이 재직 시절에도 조 대표는 암웨이 아동 센터 건립 프로젝트를 수행하여 아동복지에 기여하였고, 아동학대 및 아동 실명 예방을 위해 관련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지원책을 마련하는 등 지속적으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이외에 세계한민족공동체재단 차세대위원회에서 민족 정체성과 리더십을 갖춘 해외동포 리더들과 모국을 연결해주는 네트워크 구축 사업도 진행하였다.

썬라이더 마케팅 본부장을 지낼 때는 2012 런던올림픽에 출전하는 한국 선수들에게 자연건강식품을 후원한 바 있으며, 현재는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에서 대표이사로서 대한민국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젊은나래'라는 나눔 공동체를 설립하여 청년 예술인들을 지원하고 있다.

조민호 대표는 "이번 수상은 그동안 몸담았던 회사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실무자로서 관련 임직원과 함께 기획하고 노력해온 것에 대한 격려라고 생각한다"면서, "지금까지의 경험을 살려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 역시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온정과 나눔이 넘치는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도록 기업으로서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조민호 대표가 이끌고 있는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는 글로벌 사해 화장품 기업의 아시아 첫 지사이자 국내 직접 판매업계 6위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으로, 지난해에만 1,54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였고 올해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인재경영에 초점을 두고 조직문화를 혁신해 온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업계에 귀감이 될 수 있도록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