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아시아 2018 보고서…"삼성전자 가전은 2위…왓츠앱 3위"
"삼성전자 휴대전화, 인도서 브랜드파워 1위"
삼성전자의 휴대전화(Samsung Mobile)와 가전 브랜드(Samsung)가 인도에서 브랜드 파워 1, 2위 제품으로 선정됐다.

4일(현지시간) 인도 IANS통신과 삼성전자 인도법인에 따르면, 삼성전자 휴대전화는 시장조사기관 니케이 BP 컨설팅이 진행한 '브랜드 아시아 서베이 2018' 조사에서 페이스북 메신저 왓츠앱(3위), 음료브랜드 펩시(5위) 등을 누르고 인도 시장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의 가전 브랜드는 이번 조사에서 2위에 올랐다.

삼성전자 계열 브랜드가 인도 산업 전체를 대상으로 한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 1, 2위를 휩쓴 것이다.

뉴델리, 뭄바이, 첸나이 등 인도 주요 도시에 거주하는 소비자 6천780명은 이번 조사에서 친숙도, 유용성, 혁신, 사용 편의, 디자인 등 여러 질문에 답했다.

인지도와 인기도 등을 두루 종합한 '브랜드 파워'가 조사된 셈이다.

삼성전자 휴대전화는 이번 조사에서 특히 30대, 40대, 그리고 남성 사이에서 가장 인기있는 브랜드인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 가전은 20대 젊은 층과 여성에게서 가장 사랑받았다.

5위권 밖에서는 페이스북, 코카콜라가 6, 7위에 올랐고, 최근 인도 통신업계를 뒤흔들며 급성장하고 있는 지오는 8위에 랭크됐다.
"삼성전자 휴대전화, 인도서 브랜드파워 1위"
지난 해에는 삼성전자 가전이 1위, 삼성전자 모바일은 4위를 기록했다.

2016년에는 구글이 1위를 차지했고 삼성(가전·모바일 구분 없었음)은 3위 LG에 이어 4위에 오른 바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그간 현지 특화 제품 출시,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 감성 마케팅 등을 통해 인도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인도인의 정서와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개발해 브랜드의 진정성을 알려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