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쿡시 쌀국수 등 '일사천리' 통해 10월 넷째주 지역 우수상품 판매
중소기업 전용 홈앤쇼핑이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함께하는 대표적 판로지원 사업인 ‘일사천리’ 프로그램을 편성,지역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달 넷째 주 홈앤쇼핑은 △쿡시 쌀국수(24일 16시) △참매실 새벽김치(24일 16시 30분) △찰보리 호두과자(25일 16시 00분) △어나더 등심스테이크(25일 16시30분) △오올 드립커피(26일 16시00분) △슬지제빵소 오색찐빵(26일 16시30분) 6개 일사천리 상품 방송을 진행한다.

인천지역 한스코리아의 ‘쿡시 쌀국수’는 국내산 쌀을 사용하여 62시간 숙성한 쫄깃하고 부드러운 면발이 특징이다. 기름에 튀기지 않고 건조시켜 말린 건면을 사용하여 느끼하지 않고 위에도 부담을 줄여준다.국내산 멸치분말을 사용하여 깊은 육수로 감칠맛을 더했다. 끓는 물에 3분이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총 40개 구성으로 멸치맛, 얼큰한맛, 해물맛, 김치맛 4가지 맛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경기지역에서 선정된 찰보리 호두과자는 KTX 역사 안에서 만나볼 수 있던 맥베이커리의 국내산 찰보리와 달걀로 만든 건강한 웰빙간식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캘리포니아산 호두를 사용,고소함과 영양이 가득하다. 맥베이커리만의 레시피로 만든 앙금은 맛과 풍미를 더했다.휴대하기 간편한 개별 포장으로 간편하게 언제 어디서든 식사대용, 간식으로 먹을 수 있다. 찰보리 호두과자 71개, 찰보리빵 30개로 총 101개 구성이다.

경북지역에서 선정된 오올 드립커피는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살린 싱글원두 100%를 사용했다. 특허 받은 오올만의 진공식 로스티기로 원두가 타지 않아 깊은 맛과 향이 특징이다.산미가 높고 플로랄 향을 느낄 수 있는 에티오피아산 원두와 다크하고 향이 진한 케냐산 원두 두 가지 모두 즐길 수 있다. 진공 포장으로 산소와의 산화를 방지해 향과 맛을 보존한다.에티오피아산 원두 15팩, 케냐산 원두 15팩으로 총 15팩 구성이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