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서 화상으로 커피 주문
(주)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사진)는 1999년 7월 국내 1호점인 이대점을 시작으로 성장을 거듭해 모든 매장을 직영하고 있다. 40년 이상의 전문적인 로스팅 기술로 철저한 품질 관리를 하고 있다. 자체 양성한 1만3000여 명의 숙련된 바리스타가 모두 정규직으로 근무한다.

또 커피를 구매하는 단계부터 한 잔의 음료로 내놓기까지 사회적 책임과 성장을 동시에 추구하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전국 140여 개 시민단체와 연계해 지역별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서 화상으로 커피 주문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정보기술(IT) 서비스 노하우와 기술을 집약해 2014년 전 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현신적인 서비스인 ‘콜 마이 네임’과 ‘사이렌 오더’를 개발했다. 콜 마이 네임은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들이 등록한 이름을 호명해 주는 것으로 디지털 기술에 감성적인 소통 문화를 결합한 서비스다. 사이렌 오더는 음성 주문 서비스도 추가되면서 현재까지 누적 이용 횟수가 5000만 건을 돌파했다.

전국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모든 매장에서 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개발한 첨단 화상 주문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과 눈을 맞추며 경청하는 스타벅스의 철학과 얼굴을 맞대고 정을 나누는 한국적 정서를 모두 담아낸 시스템으로, 2012년 국내 드라이브 스루 매장 1호점에서 처음 선보였다.

올해 6월부터는 혁신적인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인 ‘My DT Pass’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차량 정보를 등록하면 매장 진입 시 자동 인식을 통해 별도의 결제 과정 없이 자동 결제돼 바로 출차가 가능하며, 차량 정보 등록 이후 사이렌 오더로 주문하면 대기 시간을 더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