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삶을 위한 인공지능' 주제로 키노트 진행
-IFA 2018 이어 두 번째


박일평 LG전자 사장 겸 기술총책임자(CTO)가 내년 국제가전박람회(CES)에 기조연설자로 무대에 오른다.

16일 CES를 주관하는 소비자기술협회(CTA)에 따르면 CES 2019 개막 전날인 내년 1월7일 박일평 사장이 '더 나은 삶을 위한 인공지능'이란 주제로 기조발표를 진행한다. 박 사장은 앞으로 인공지능이 소비자들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진단하고, 진화하는 인공지능 환경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할 예정이다.
LG전자 사장, CES 기조연사로 나선다

특히 LG전자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인공지능 플랫폼 'LG 씽큐'의 강점인 자체 진화 제품(self-evolving products), 매끄러운 사용자 경험( seamless connected user experience), 개방형 플랫폼 등의 설명에 집중하는 한편 삶의 모든 영역에서 누릴 수 있는 인공지능 경험과 미래 인공지능 기술을 조망할 것으로 전해졌다.

박 사장은 CTO로서 인공지능과 클라우드 컴퓨팅, 사물인터넷(IoT), 커넥티드카, 모바일 기기, 스마트 TV, 오디오 시스템 등과 관련된 사용자 경험의 혁신을 주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17년 LG에 입사하기 전 하만, 삼성, 파나소닉 등 다수의 글로벌 IT 기업에서 리더십을 발휘한 바 있다.

게리 샤피로 CTA 사장 겸 CEO는 "LG는 의료, 농업, 운송, 공학 등 거의 모든 주요 산업에 영향을 끼칠 인공지능 혁명의 선두 주자"라며 "이번 기조연설을 통해 가정과 기업, 지역사회를 재정의 할 인공지능의 미래에 대한 그의 통찰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벤츠 신형 GLE PHEV, EV로만 100㎞ 달린다
▶ 르노삼성의 AS 만족도는 왜 높을까
▶ 아반떼 스포츠 부분변경, 달라지는 점은?
▶ 맥라렌, '슈퍼카 그 이상' 스피드테일 공개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