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메트라이프생명)
(사진=메트라이프생명)
메트라이프생명은 보험 가입 심사 과정과 서류 절차를 간소화한 '(무)메트라이프 간편가입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상품은 최근 3개월 내 진찰·검사를 통한 입원·수술·추가검사 필요 소견, 2년 이내 질병·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이력, 5년 이내 암 진단·입원·수술 이력이 없다면 가입이 가능한 종신보험이다.

상품 가입시 체증형을 선택하면 가입 후 1년이 지난 시점부터 10년간 매년 가입금액의 10%씩 사망보험금이 증가해 최대 200%까지 필요한 보장을 준비할 수 있다. 최대 가입한도는 5억원으로 체증형 선택 시 최대 10억원까지 보장 받을 수 있다.

저해지환급형을 선택하면 보험료 납입기간 중 계약을 해지할 경우 지급되는 해지환급금이 줄어드는 대신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납입기간 완료 이후 4년 경과시점부터는 유해지환급형과 해지환급금이 동일하기 때문에 낮은 비용으로 같은 보장을 준비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주계약 가입금액이 2000만원 이상인 고객에게는 시니어 특화 헬스케어플래너 방문서비스, 전담 간호사 배정, 치매예방검사 프로그램, 고연령 대상의 정기적인 안부전화 서비스, 대형병원 진료 예약 및 명의 안내 등 주요 고객 연령층에 유용한 헬스케어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생활자금 선지급 기능을 통해 매년 사망보험금의 일부를 감액해 감액부분에 해당하는 해지환급금을 생활비나 의료비의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송영록 메트라이프생명 사장은 "간편가입종신보험은 나이나 병력으로 인한 제약을 없애 누구나 꼭 필요한 보장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최적의 상품"이라며 "업계 최고 수준의 보장과 차별화 된 경쟁력으로 한층 높은 고객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