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잇 카카오프렌즈 수능팩
포스트잇 카카오프렌즈 수능팩
2019학년도 수능 시험이 한달 남짓 앞으로 다가왔다. 수능이 임박하면서 수험생을 위한 선물 준비로 유통업계도 분주하다.

요즘 수험생들은 과거 유행했던 합격 엿과 찹쌀떡 등 상징적 의미에 집중한 선물 대신 실용성을 강조한 제품을 선호하는 분위기다. 이에 유통업계는 수능 시험 전날까지 학습 효율도를 극대화하고 집중을 돕는 학업용 아이템부터 컨디션 조절을 위한 건강 관련 제품까지 합리적인 가격대의 다양한 선물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수능 준비 기간 동안 수험생들이 집중력을 잃지 않고 학업에 몰두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들이 가장 실용성 있는 선물로 손꼽힌다. 전문가들은 수능 막바지에는 무리하게 학습 시간을 늘리기보다 평상시처럼 계획을 세워 학습하고, 수능 당일 휴대할 수 있는 정리 노트를 만들 것을 추천하고 있다.

포스트잇에서는 수험생을 위해 일간, 주간, 월간 시간관리를 돕는 포스트잇 노트가 포함된 '포스트잇 카카오프렌즈 수능 필살템'을 출시했다. 합리적인 가격대에 강한점착용 654 노트(45매), 강한점착용 위클리 노트(30매), 디데이 투두 660 노트(50매), 강한점착용 먼슬리노트 (6매) 수능 답안지 OMR카드(4매)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돼 있는 데다 카카오프렌즈와의 콜라보로 라이언, 무지, 어피치 캐릭터가 그려져 있어 귀여운 디자인과 실용성을 겸비했다.

특히 제품 내 포함된 실물과 동일한 수능 답안지 OMR카드로 실전 연습이 가능한 점도 수험생을 위한 작은 배려 포인트로 눈에 띈다. 제품 패키지 뒷면에는 응원의 메시지를 적을 수 있어 마음을 전달하기 위한 선물로도 제격이다.

포스트잇은 해당 제품에 대한 구매 인증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제품 뒷면의 QR코드로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 프로모션 코드만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폰XS(64GB), 헤어샵 상품권, 영화예매권 등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3M이어플러그 팬시네온
3M이어플러그 팬시네온
각종 소음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어플러그는 수험생 필수템으로 알려지며 수능 선물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한국쓰리엠의 3M 이어플러그 팬시네온은 차음률 33dB의 높은 차음 성능뿐만 아니라 편안한 착용감으로 고도의 집중을 돕는다. 이 외에도 여러 색상과 디자인으로 출시돼 선물을 받는 학생들의 다양한 취향까지 만족시킬 수 있다.

막바지 공부를 하며 섭취할 수 있는 졸음을 쫓아주는 간식도 인기다. 그 가운데 더우리에서 출시한 '뇌섹캔디'와 '뇌섹껌'은 두뇌 회전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총명탕 성분을 담고 있다. 뇌섹껌에는 자일리톨 성분이 함유돼 있어 한약 맛이 거의 나지 않아 쓴 맛을 좋아하지 않는 학생들도 거부감 없이 씹을 수 있다.

정관장에서 출시한 아이패스 H는 성장기부터 단계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아이패스 제품 군 중 고등학생들을 위해 제작된 상품으로, 학업으로 인해 육체피로와 체력저하를 하루 한 포 섭취를 통해 개선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원료인 홍삼에는 32종의 인삼사포닌과 산성다당체 등이 포함돼 있어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기억력 개선, 나아가 항산화에 도움을 준다.

긴 수험생활로 운동량이 부족해 기초 체력이 떨어진 학생들은 만성 피로를 느끼기 쉬우므로 영양가 높은 음식과 함께 건강보조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스페쉬의 멀티비타민 ‘아테네 쥬니어’는 주요 비타민B, C, D를 비롯한 13가지 비타민과 6가지 미네랄 등 청소년의 기력 회복에 필요한 성분을 담은 맞춤형 영양제로, 엄격한 품질 기준을 거친 프리미엄 비타민 원료만을 사용해 안심하고 섭취 가능하다.

정현영 한경닷컴 기자 jhy@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