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리틀마마 제공
사진=리틀마마 제공
10월 10일은 임산부의 날로 풍요와 수확을 상징하는 10월과 임신기간 10개월이 더해져 탄생했다. 임신과 출산을 소중히 여기고 배려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제정된 날이다.

예비 엄마는 곧 태어날 아기를 만난다는 기쁨에 설렘으로 가득한 하루를 보냄과 동시에 신체적인 변화와 함께 두려움이나 우울감이 생기기도 한다. 임산부가 주인공이 되는 임산부의 날을 맞아 예비 엄마를 위한 센스 있는 육아 선물을 준비해보자.

아기를 만나는 날이 다가올수록 엄마의 준비 리스트도 늘어나게 된다. 여기서 빠질 수 없는 아이템이 바로 아기 목욕 용품. 바디 워시부터 로션, 오일, 배스로브 등 목욕에 필요한 풀세트는 산모에게 가장 인기 있는 선물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베이비스파’가 유럽의 육아방식 중 하나로 입소문이 나면서 스파 제품이 임산부를 위한 선물로도 주목 받고 있다. 베이비스파는 단순히 목욕 후 보습제를 발라주는 것이 아닌 목욕과 마사지를 통해 아기 몸의 순환을 돕고 심신에 안정을 도모하는 과정을 일컫는다. 숙면은 물론 부모와의 유대감을 높여 아기의 오감 발달에도 도움을 준다.

베이비스파 브랜드 '리틀마마’는 신생아부터 사용 가능한 스파 워시, 스파 로션, 스파 오일 스킨케어 3종과 함께 베이비 배스 로브, 베이비 배스 스펀지 등 ‘스파 풀 세트’로 구성돼 있다. 리틀마마 전 제품은 세계적인 청정 스파 명소 오스트리아 티롤 지역에 위치한 천연 유기농 화장품 전문 연구·제조사에서 생산되고 있다. 99% 이상의 천연 유래 원료가 담겨 있다.

리틀마마는 임산부의 날을 맞이해 오는 16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베이비 타임캡슐'을 증정하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한다. 임신 중인 예비 엄마 혹은 아기를 기다리는 예비 아빠를 태그하고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 5인에게 태교 일기 작성이 가능한 리틀마마의 감성이 물씬 담긴 베이비 타임캡슐 1권을 선물로 증정한다.

임신을 하면 임산부의 몸은 가장 큰 변화를 맞는다. 변하는 몸 때문에 우울감을 느끼는 이들도 종종 있는 만큼 임산부의 날에 오직 예비 엄마를 위한 선물도 고려해 볼 수 있다. 비오템의 보디 모이스처라이저 ‘비오베르제뛰르’(BIOVERGETURE)는 일명 ‘예비맘 필수크림’으로 불리며 2012~2017년 6년 연속 백화점 판매 1위를 지켜온 스테디셀러다. 실리시움 유도체가 매끈하고 탄력있는 피부결을 유지하도록 돕고, 쉐어버터와 대두오일 성분이 보습력과 유연성을 높여준다. 파라벤을 첨가하지 않아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

출산 예정일이 얼마 남지 않은 산모라면 신생아를 위한 선물도 고려해볼 수 있다. 곧 태어날 아기의 올바른 수면 습관을 위한 신생아 침대. 엘라바가 새롭게 선보이는 신생아 침대 ‘M포지션 아기침대’는 영유아가 엄마의 배 속에 있었을 때와 같은 M자 자세를 구현하는 M서포트 기능으로 영유아의 고관절 탈구를 예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중앙부의 통풍성이 뛰어난 매쉬 스와들은 아이 자세를 안정적으로 잡아줘 수면 중 발생 가능한 영아 급사증후군과 모로 반사를 방지한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