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 침대 매트리스 편안함 '호평'
침대 산업에서는 시몬스가 75.0점으로 10년 연속 1위(역대 11회 1위)를 이어갔다. 에이스침대는 72.2점으로 2위에 올랐고 대진침대(67.8점)는 3위에 머물렀다. 삶의 질을 중시하는 트렌드 속에 대형 침대가 숙면과 휴식에 중점을 두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시몬스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 모두 경쟁사를 제치고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스프링 및 프레임 견고성, 건강 기능성, 매트리스 소재 및 편안함, 배달·설치 서비스, 제조회사 신뢰도 등의 항목에서 우위를 보였다.

부엌가구 산업에서는 한샘이 83.8점으로 에넥스(82.4점)를 제치고 2년 연속 1위(역대 10회 1위)의 영예를 안았다.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1인용 부엌가구 시장이 커지고 있다. 한샘은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 모두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요소 만족도에선 재질, 제품 다양성, 색상, 직원 응대 태도, 품질 대비 가격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가정용 가구 산업에서는 한샘이 82.0점으로 3년 연속 1위(역대 3회 1위) 자리를 지켰다. 현대리바트가 80.9점으로 2위에 올랐고, 까사미아(79.7점)와 에몬스가구(72.7점)가 그 뒤를 이었다.

한샘은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 모두 경쟁사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요소 만족도에서는 견고성, 제품 다양성, 제품 디자인 및 색상, AS, 품질 대비 가격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전기레인지 산업에서는 SK매직이 81.0점으로 쿠첸(78.0점)을 제치고 조사 첫해 1위에 올랐다. 전기레인지는 가스 누출 등 안전사고 위험이 낮고 주방 인테리어를 세련되게 할 수 있는 장점이 부각되면서 시장이 커지고 있다.

SK매직은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 모두 경쟁사를 제치고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요소 만족도에서는 조작 편리성, 견고성, 낮은 소음, AS, 배달 및 설치 서비스, 안전성, 부가 기능, 전력 소모, 제품 디자인 및 색상, 품질 대비 가격, 제조회사 신뢰도 등 거의 대부분 항목에서 경쟁사 대비 우위를 보였다.
시몬스, 침대 매트리스 편안함 '호평'
유승호 기자 ush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