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삼공사, 홍삼정 에브리타임 인기
홍삼가공식품 산업에서 한국인삼공사(정관장)가 고객만족도 점수 86.6점으로, 81.2점에 그친 농협홍삼(한삼인)을 제치고 6년 연속 1위(역대 6회 1위)를 이어갔다. 중·장년층은 물론 20~30대에서도 건강식품 소비층이 늘면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홍삼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 등 다양한 제품을 앞세운 정관장은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 모두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성분, 제품 디자인, 제품 다양성, 제품 안내, 건강 도움, 구입 용이성, 제조회사 신뢰도 등 항목에서 고르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식용유 부문에선 사조해표(해표)가 76.5점으로 평가돼 71점을 받은 CJ제일제당(백설표)을 제치고 6년 연속 1위(역대 14회 1위) 자리에 올랐다. 사용이 간편하고 작은 용량 제품을 선호하는 1~2인 가구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다양한 식용유 제품을 선보인 덕분이다.

해표는 기름의 맑고 깨끗함, 요리의 맛, 풍부한 영양, 제품 다양성, 사용 편리성, 품질 대비 가격, 제조회사 신뢰도 등 거의 모든 세부 항목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참치캔 산업에선 동원F&B(동원참치)가 81.5점을 기록하며 경쟁사들을 제치고 15년 연속 1위(역대 18회 1위)의 위업을 달성했다. 동원참치는 빠르고 간편하면서도 영양가 높은 음식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별다른 조리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호평을 받았다. 맛과 영양, 적당한 양과 기름기, 제품 다양성, 구입 용이성, 개봉 용이성, 제품 디자인, 품질 대비 가격, 기업 신뢰도 등 전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우유 산업에서는 서울우유가 84.6점으로 남양유업(80.9점), 매일유업(80.4점)을 제치고 11년 연속 1위(역대 13회 1위)를 이어갔다. 건강과 영양을 살린 저지방우유를 선보이고 다른 업계와의 협업 마케팅을 시도하는 등 소비 트렌드를 선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서울우유는 맛과 냄새, 성분, 제품 다양성, 개봉 용이성, 구입 용이성, 품질 대비 가격, 제조회사 신뢰도 등 대부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한국인삼공사, 홍삼정 에브리타임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