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열효율·친환경 보일러 앞장
가정용 보일러 산업 부문에서 경동나비엔이 84.6점으로 5년 연속 1위(역대 6회 1위) 자리를 지켰다. 국내 보일러 산업은 미세먼지 배출을 줄이고 열효율을 높인 친환경 보일러 경쟁이 치열하다. 경동나비엔은 린나이코리아(83.4점), 귀뚜라미(82.1점) 등 경쟁사들과 비교해 전반적 만족도에서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난방효과, 연료 효율, 잔고장, 작동 용이성, 품질 대비 가격, 제조회사 신뢰도 등 다수의 세부 항목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아웃도어 의류 산업에서는 영원아웃도어(노스페이스)가 76.4점으로 지난해 1위 블랙야크를 제치고 정상을 차지했다. 블랙야크는 76.1점으로 2위에 올랐고 K2(75.6점), 네파(74.5점), 코오롱스포츠(73.6점)가 뒤를 이었다. 노스페이스는 전반적 만족도에서 경쟁사를 앞섰고 제품 디자인, 직원 응대 태도, 매장 진열 및 환경, 구입 편리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정장구두 산업 부문 만족도에선 금강제화가 78.8점으로 17년 연속 1위(역대 22회 1위)를 차지했다. 77.3점을 받은 형지에스콰이아(에스콰이아)가 2위에 올랐으며 소다(75.8점), 탠디(73.0점) 등이 뒤를 이었다. 금강제화는 전반적 만족도에서 경쟁사를 제치고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른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중요하게 여기는 트렌드에 따라 유행을 타지 않고 사계절 편하게 신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인 덕분이다. 긴 수명, 제품 다양성, 착용감, 교환 및 반품 용이성, 수선 서비스, 제품 디자인, 품질 대비 가격, 제조회사 신뢰도 항목 등에서 경쟁사에 앞섰다.

블로퍼, 플랫슈즈 등 캐주얼화 산업에서는 금강제화(랜드로바)가 77.5점으로 형지에스콰이아(영에이지·74.7점)를 제치고 16년 연속 1위(역대 16회 1위)를 달성했다. 랜드로바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 모두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긴 수명과 좋은 소재, 직원 응대 태도, 구입 편리성, 착용감, 디자인, 품질 대비 가격, 제조회사 신뢰도 등 대부분 항목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경동나비엔, 열효율·친환경 보일러 앞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