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체크아웃에 적용
초기 결제 정보 등록 간소화
기존 이용자 로그인만으로 즉시 이용
삼성 스마트 TV서 '삼성페이' 결제된다

삼성 스마트 TV에 모바일 결제 플랫폼 '삼성페이'와 결합된다. TV를 통한 주문과 결제가 한층 간편해진다.

삼성전자(53,300 +2.70%)는 스마트 TV 내에 탑재된 T-커머스(T-Commerce) 전용 결제 시스템 '삼성 체크아웃'에 삼성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삼성 체크아웃은 2015년에 삼성전자가 자사 스마트 TV 내에 처음 도입한 TV 전용 전자상거래 서비스로 TV를 통해 각종 디지털 콘텐츠와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다.

삼성페이 도입을 통해 소비자들이 보다 손쉽게 TV 내 결제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됐다. 기존 삼성페이 사용자의 경우에는 별도의 카드 등록 절차 없이 스마트 TV 내 삼성 어카운트 로그인만으로 즉시 이용 가능하다.

디지털 콘텐츠 구매 시 결제 수단 선택 단계에서 삼성페이를 선택한 후, 스마트폰에서 인증만 하면 바로 결제가 완료되는 구조다. 해당 기능은 국내 스마트 TV를 시작으로 내년에 미국 등 해외 확대를 검토 중이다.

이희만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이번 삼성페이 탑재로 삼성 스마트 TV를 통해 T-커머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접근성과 결제 편의성이 한층 강화됐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사용자 경험 제공을 위해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서비스 영역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