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카드)
(사진=신한카드)
임영진 신한카드 시장은 1일 창립 11주년을 맞아 "디지털 생태계의 초연결(Hyper Connect)을 통해 시장을 이끄는 리딩 기업으로 진화하자"고 임직원에게 주문했다.

임 사장은 이날 서울 중구 을지로 본사에서 열린 창립 11주년 기념식에 참석, 모든 임직원이 힘을 모아야 할 키워드로 '딥 체인지(Deep Change) 1.10.100'을 제시했다.

먼저 임 사장은 디지털 생태계 초연결을 통해 시장을 리딩하는 'Only1' 기업으로 진화해 나갈것을 주문했다. 구체적인 방법론으로 본업인 지불결제 시장에서의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해 주도권을 강화하고 초개인화 상품서비스를 통한 고객에게 차별적 경험을 제공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소상공인을 위한 가맹점 플랫폼 '마이샵'과 외부 스타트업과 연계한 사내벤처 활성화 등을 통해 사회적 파트너들과의 동반성장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국내 최고 수준의 생활금융 라인업 구축과 더불어 디지털 광고(Ad-Tech), 마이데이터 산업, 글로벌 사업 활성화 등을 통한 한계없는 비즈니스 영토 확장을 통해 미래 10년의 새로운 포트폴리오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신한카드의 1등 DNA 역량을 100% 발휘해 신한카드 본사가 있는 을지로 100번지를 꿈의 일터로 완성해 나가기로 했다. 딥워킹타임(Deep Working Time), 유연근무제 등을 통해 몰입을 극대화하고 창의와 강한 실행 조직문화를 조기 정착키로 했다.

임 사장은 "변화를 거부하면 도태되고 변화를 받아들이면 생존자가 되지만 변화를 주도하면 리더가 된다"며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시장의 Only 1', '새로운 미래 10년', '꿈의 일터 을지로 100번지'를 위해 함께 전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이번 창립 11주년 기념식에서 오는 11일 대고객 오픈을 앞두고 있는 New 플랫폼 '신한PayFAN' 론칭 세러머니를 진행했다.

1000만 회원이 가입한 기존 앱카드 플랫폼 '신한FAN'을 새로운 차원으로 한단계 진화시킨 신한PayFAN은 본연의 기능인 결제·금융 서비스에 집중하고 AI·빅데이터 등의 New 디지털 솔루션을 기반으로 고객 개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