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이 이끄는 플랜비스포츠와 협업
-은퇴 선수들의 재능기부 통한 아동들의 심신 건강 증진 도모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도서산간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FC 어린이 벤츠' 축구교실의 하반기 교육을 본격화한다고 28일 밝혔다.

'FC 어린이 벤츠' 축구교실은 여건 상 문화와 체육 활동에서 소외되기 쉬운 아동들에게 축구 강습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현 베트남 국가대표팀 감독인 박항서 이사장이 이끄는 플랜비스포츠와 협업으로 어린이들의 체력 증진, 재능 발굴 및 전인적 성장을 돕는 한편, 강사로 참여하는 소속 전직 축구 선수들이 재능을 기부하고 사회적 역할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벤츠 사회공헌위원회, 하반기 어린이 축구교실 본격화

올해는 출범 3주년을 맞아 도서산간지역 초등학교로 대상을 확대했다. 상반기 전라북도 순창, 충청남도 공주, 강원도 홍천에 이어 하반기에는 창원 구산 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경상남도 마산, 충청북도 단양 등 총 6개교, 어린이 200여 명을 찾아갈 예정이다.

구산 초등학교는 본교와 구서분교의 전교생이 40명인 소규모 학교로, 재학생 대부분인 35명의 학생들이 지난 9월 3일부터 4주간 'FC 어린이 벤츠' 축구교실에 참여했다. 이들은 주 1회 2시간씩 전직 축구 선수 출신 강사로부터 슈팅, 패스 및 드리블 등 전문적인 축구 기술을 배우고 유니폼 등 축구용품도 선물 받았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의장은 "이번 교육이 구산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앞으로도 꿈과 희망은 물론 재능을 꾸준히 기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들이 스포츠를 통해 더욱 밝고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 [시승]평범함을 거부한다, 시트로엥 C4 칵투스
▶ 디터 제체 다임러 회장, 전진 위해 잠시 후퇴
▶ BMW코리아, 10월의 신차는 X2·X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