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이고 정직한 본사운영시스템... 점주부터 고객까지 사로잡아
육대장 '2018 올해 빛낸 히트상품' 5년 연속 선정!

육개장전문점 육대장이 지난 6일 '대한민국 올해를 빛낸 히트 상품'에 5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육대장은 올해로 10회를 맞이하는 '2018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에서 선정되어 고객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음을 입증했다.

2018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은 한 해 동안 독창적 아이디어와 성공적 마케팅으로 최고의 가치를 인정받으며 두드러진 활약을 펼친 상품과 공공서비스를 대상으로 선정하는 시상이다.

수상자는 사전기초조사, 후보상품 확정, 소비자 직접투표, 전문가 심의 등의 심도 있는 절차를 거쳐 선정하게 된다.

이 업체는 최근 3년 연속 100대 프랜차이즈 랭킹에도 오른바 있다.

이렇게 신뢰가 쌓인 브랜드는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주의 눈길을 끌게 된다. 이에 창업전문가들은 본사운영시스템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초창기 인기를 끄는 브랜드도 오랜시간 변함없는 맛과 서비스는 본사 운영시스템에 달려있다고 덧붙였다.

육대장은 6가지 경영이념인 ‘품질대장’, ‘청결대장’, ‘친절대장’, ‘성공대장’, ‘상생대장’, ‘봉사대장’의 신념을 지켜가며 성공적인 창업에 끌어냈다.

특히 이 업체는 가맹관리 시스템이 철저해 가맹주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식재료는 HACCP 인증으로 엄선된 것만을 사용하고 자체 물류체계를 갖춰 전국배송 모두 원활한 물류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또 이 업체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홍보시스템 또한 홍보모델 비용을 본사가 전액지원 하는 등 파격적인 운영을 이어가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육대장은 체계적인 물류시스템과 마케팅 등의 서비스를 통해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할 수 있어 고객님들과 점주분들의 신뢰를 받는 것 같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우리나라 전통음식인 육개장이 꾸준히 사랑받는 것 같아 기쁘다. 앞으로도 다양한 메뉴개발을 통해 다채로운 음식을 선보이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육대장은 인천 송도지역에 <강이수 손만두전골&메밀소바>와 <훠궈집>을 성공적으로 오픈했다.


한국경제 라이브채널 배경민 PD / bkm@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