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그룹은 18일 동원엔터프라이즈, 동원산업, 동원F&B, 동원시스템즈, 동원홈푸드, 동부익스프레스 등 9개 주요 계열사에서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채용 규모는 150여 명으로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내년 2월 졸업 예정자가 대상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과 인·적성 검사, 1차 실무진 면접, 2차 경영진 면접 등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 접수는 이날부터 다음 달 4일 오후 2시까지 동원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동원그룹은 이번 공채를 맞아 전국 23개 대학교에서 채용설명회·상담회를 진행한다. 채용 설명회는 그룹 및 계열사 최고 경영진이 직접 회사에 관해 설명하고 참가자들의 질문에 답변하며, 상담회에서는 인사 담당자와의 현장 모의면접이 진행되고 결과에 따라 서류 전형 시 가산점도 주어진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동원그룹은 미국, 베트남, 세네갈 등 해외를 무대로 글로벌 경영을 통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라며 “동원그룹과 함께 세계무대에서 자신의 꿈을 펼치고 싶은 열정적인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KGC인삼공사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실시한다. 채용 규모는 00명으로 모집 분야는 일반사무, 제조, 연구개발 등이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내년 2월 졸업 예정자다. 원서는 내달 4일 오후 5시까지 KGC인삼공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김보라 기자 destinyb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