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네버 기브 업 캠페인', 취약계층 아동 대상 코딩 교육 지원
-미래직업탐색 교육 통해 4차 산업시대의 부상할 직업군 소개까지


쉐보레가 취약 계층 아동들의 코딩 교육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하고, 교육 현장을 참관했다고 6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 5월 이후 소비자가 함께 참여하는 '네버 기브 업 캠페인'을 전개해 오고 있으며 후원금은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한 대리점 방문 이벤트를 통해 마련했다. 소비자가 대리점에 방문해 이벤트에 응모할 때마다 1,0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해 총 5,000만원의 후원금을 취약 계층 아동들의 코딩 교육을 위해 지원하게 된 것.

쉐보레, "4차 산업 시대의 꿈나무를 후원합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코딩 교육 프로그램은 4차 산업시대를 대비한 인재 육성을 목표로 서울, 인천 내 지역아동센터 25개소에서 400명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9월부터 5주간 매주 1회씩 총 5회에 걸쳐 코딩을 포함한 체험 교육을 제공한다.

초등학교 4~6학년 아동들이 이해하기 쉽게 구성한 프로그램은 언플러그드 보드게임, 오조봇 코딩, 햄스터 코딩, 바이토 로봇 코딩 등 주로 체험 수업으로 진행한다. 또한, 프로그램 마지막 과정인 미래직업탐색 수업을 통해 4차 산업시대에 부상할 미래 직업군을 소개하고, 참여 아동들에게 미래 직업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시간을 갖는다.

한편, 쉐보레는 지난 5월부터 자동차 1,000대가 팔릴 때마다 스파크 1대씩을 저소득 가정, 사회적 기업, 복지기관 및 시설 등에 지원하고 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아우디코리아, 새 디젤차 판매 내년으로 미뤄
▶ [하이빔]미국 자동차 시장 지형이 바뀐다
▶ 8월 수입차, 1만9,209대 신규등록...7월比 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