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의 인연 끝까지 지키는 '삼성화재 CS-RC'에 도전하세요
최근 많은 사람이 인터넷을 통해 직접 보험에 가입하지만 여전히 대부분의 보험계약은 보험설계사를 통해 이뤄진다. 그런데 간혹 보험과 소비자를 이어주던 ‘사람’이 사라지는 경우가 있다.

이런 상황에 대비해 삼성화재가 마련한 시스템이 있다. CS-RC(고객서비스-리스크 컨설턴트)다. CS-RC는 계약을 관리하던 RC가 사라져 관리에 공백이 생긴 삼성화재 이용자의 계약을 관리하고 향후 서비스를 전담하는 보험설계사를 말한다.

CS-RC가 되면 첫 3개월은 보험과 금융지식, 고객 소통 및 관리 방법, 영업 시스템 활용법 등 다양한 교육을 받는다. 이 과정을 통해 이용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지식은 물론 자신감도 얻을 수 있다.

이후 4개월 차부터는 본인이 소속된 지역의 삼성화재 이용자 중 계약관리가 필요한 이들의 계약과 서비스를 관리하는 것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해당 고객의 만족도가 높아지면 주변 지인을 소개해주는 경우도 늘어나 영업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

하지만 동시에 지금까지 계약관리를 제대로 받지 못한 이용자의 서운한 마음을 잘 어루만지고 새로운 보험계약 관리자로서 다시 신뢰를 얻기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한 것도 사실이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CS지점은 전담 RC가 없어진 삼성화재 고객에게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지점”이라며 “이용자 입장에서는 CS-RC를 통해 지속적인 서비스를 받아 좋고, 고객 발굴에 대한 걱정으로 RC의 길을 주저하던 이들에게는 새로운 기회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화재 CS-RC는 서울과 경기권역에 거주하는 30~40대 여성이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상담을 원하면 6개 CS지점(강북, 광화문, 강남, 테헤란, 강서, 신도림)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