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숫자카드 V3', 5개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춤형 혜택'
삼성카드의 ‘숫자카드 V3’ 시리즈는 빅데이터 분석 능력을 바탕으로 개인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디지털 서비스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V3 시리즈는 업그레이드된 스마트 알고리즘을 통해 411개 변수를 분석하고 라이프 스타일을 기존 6개에서 5개로 단순화했으며 상품 수도 5개로 재구성했다. 5개의 라이프 스타일별 혜택은 물론이고 고객이 필요한 혜택을 삼성카드 홈페이지나 앱(응용프로그램)에서 쉽고 편리하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선택형 서비스’도 새롭게 도입했다. 상품별로 선호 업종을 선택하면 할인받을 수 있고, 매월 업종 변경을 할 수 있다.

삼성카드는 전반적으로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는 온라인, 해외 업종에 대한 혜택을 강화해 공통 서비스로 이들 5종 카드에 모두 담고, 배달 앱과 헬스앤드뷰티숍 등의 혜택도 강화했다.

‘2 V3’는 20~30대 젊은 세대와 1인 가구를 위한 상품이다. 교통·통신·커피 10% 할인과 온라인 쇼핑몰을 포함한 라이프 스타일 선택 업종에서 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3 V3’는 기혼 남성 및 직장인을 위한 상품으로 주유소 이용 시 L당 최대 100원, 음식점·커피·편의점 최대 5% 할인을 주요 혜택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놀이공원 50%·워터파크 30% 할인과 영화 5000원 할인도 적용받을 수 있다. ‘4 V3’는 범용적으로 혜택을 받기 원하는 고객을 위한 상품으로 국내 전 가맹점에서 기본 0.5% 할인해준다.

삼성카드 '숫자카드 V3', 5개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춤형 혜택'
또 전월 이용 조건 및 할인 한도 없이 음식점·병원·약국·해외 매출은 2배(1.0%), 할인점·주유·온라인 쇼핑에서는 3배(1.5%) 할인 혜택도 있다. ‘5 V3’는 자녀가 있는 기혼 여성을 위한 상품으로 학원·서점·인터넷 강의 7%, 온라인쇼핑·할인점·슈퍼마켓 5%, 커피·제과 10% 할인이 주요 혜택으로 꼽힌다. ‘6 V3’는 중장년층 및 알뜰 소비족을 위한 상품으로 생활밀착 6대 업종(할인점·주유소·온라인몰 등) 이용 시 2000원 할인을 월 10회 적용해준다. 삼성카드 V3 시리즈 2~6의 연회비는 2만원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소비 트렌드와 선호도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만큼 디지털기술 및 트렌드, 정교한 빅데이터 분석력을 반영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상미 기자 sara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