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읽어주는 남자 공유와 함께하는 일룸은 왜?… 이유있는 디자인展
일룸은 하반기 신규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일룸은 왜?-이유있는 디자인전’을 마련했다. 스타필드 고양에 있는 일룸 전시장을 가구 디자인 갤러리 콘셉트로 조성했다. 선 하나에도 사용자를 배려한 일룸의 가구 디자인 철학을 직접 경험하도록 하기 위해서다. 전시 공간은 △숫자로 디자인하다 △배려를 디자인하다 △움직임을 디자인하다 △시간을 디자인하다 등 네 가지 테마로 구성해 주력 제품의 이유있는 디자인 포인트를 소개한다.

전시에서는 배우 공유의 목소리로 일룸만의 디자인 디테일과 철학을 소개해주는 오디오 도슨트 가이드를 제공한다. ‘가구 읽어주는 남자’로 변신한 공유의 매력적인 음성과 함께 일룸 제품의 디자인을 눈과 귀로 감상하는 색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다.
가구 읽어주는 남자 공유와 함께하는 일룸은 왜?… 이유있는 디자인展
전시 기간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도 벌인다. 자신만의 가구 디자인을 직접 스케치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하면 ‘베스트 디자이너’를 선정하는 ‘나만의 가구 디자인 공모 이벤트’, 오디오 가이드를 청취하며 전시를 관람한 뒤 퀴즈를 풀면 선물이 적힌 스크래치 카드를 증정하는 ‘퀴즈&스크래치 이벤트’가 관심이다. ‘전시회 방문 SNS 인증샷 이벤트’ 등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참여형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다. 전시는 다음달 9일까지 이어진다. 서울 논현점, 송파점을 비롯해 전국 31개 일룸 매장에서도 9월 말까지 도슨트 프로그램을 체험해볼 수 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