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박스·내비게이션 국민브랜드 '아이나비'
올해로 설립 21년을 맞은 팅크웨어는 ‘아이나비’ 브랜드를 통해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로 블랙박스 및 내비게이션 대표 국민브랜드로 성장했다.

팅크웨어는 블랙박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태블릿 PC는 물론 새로 시작한 틴팅사업에서도 기술과 품질을 인정 받고 있다. 차량용 공기청정기,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의 라인업도 새롭게 구축해 종합 차량 디바이스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올해 새롭게 출시한 팅크웨어의 플래그십 블랙박스 ‘아이나비 퀀텀2’는 아이나비 제품 최초로 실시간 연동 기능인 ‘아이나비 커넥티드’가 탑재됐다.

협대역 사물인터넷(NB IoT) 통신망을 활용해 전용 스마트폰 앱(응용프로그램)을 이용해 블랙박스 및 차량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기능으로는 △주차 중 차량 충격 발생 시 스마트폰 앱 알람으로 알려주고 블랙박스를 통해 촬영된 충격 당시 이미지 컷이 전송돼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주차충격알림’ △블랙박스와 차량정보수집 단말기(OBD2)를 통해 차량 내 전반적인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차량정보표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고 블랙박스 전원을 끌 수 있는 ‘원격전원제어’ △주차된 차량 위치를 모바일 지도를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차량위치확인’ 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