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올해의 브랜드 대상

케어센스
5초만에 혈당 측정 글로벌 공략

아이센스는 전기화학 등의 첨단 바이오센서 기술을 이용한 혈당 측정 시스템과 다양한 혈액분석기를 개발, 생산, 판매하는 글로벌 체외진단 기업이다. 2003년 대표 브랜드인 ‘케어센스’를 출시한 후 다양한 제품군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세계 최초로 극소량의 혈액으로 5초 안에 혈당을 측정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국내외 250여 건의 특허를 출원 및 등록했다. 미국, 독일, 중국 등 해외 법인을 통해 전세계 100여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케어센스 듀얼은 혈당은 물론 고혈당일 때 발생하는 케톤까지 측정 가능한 제품이다. 유·무선 통신기술을 이용해 혈당 및 케톤 측정값을 스마트폰 또는 컴퓨터로 전송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저·고혈당 알림 및 측정 알람 기능을 갖췄다.

케어센스 엔 프리미어는 블루투스 기능을 활용해 혈당 측정값을 스마트폰으로 전송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아이센스가 직접 개발한 혈당 관리 어플리케이션인 스마트로그 모바일 앱으로 측정값을 전송하면 된다. 통계 분석 및 혈당값 추이를 도식화된 그래프로 보여준다. 필요에 따라 가족이나 지인들과 측정값을 공유할 수도 있다. 에이원케어 분석기는 혈액 내 당화혈색소(HbA1c)를 측정하는 제품으로 당뇨병 진단 및 관리에 사용하는 체외 진단기기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