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은 7일 서울 명동사옥에서 손님불편제거위원회 출범식을 열었다. 왼쪽부터 정수진 하나카드 사장,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 윤규선 하나캐피탈 사장.  /하나금융 제공
하나금융그룹은 7일 서울 명동사옥에서 손님불편제거위원회 출범식을 열었다. 왼쪽부터 정수진 하나카드 사장,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 윤규선 하나캐피탈 사장. /하나금융 제공
하나금융그룹이 소비자 불편 제로(0)를 목표로 내걸었다.

하나금융은 지난 7일 서울 명동사옥에서 손님불편제거위원회 출범식을 열었다. 이 위원회엔 KEB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하나캐피탈, 하나생명, 하나저축은행, 하나금융티아이 등 그룹 내 7개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가 위원으로 참여한다. 위원장은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이 맡는다.

하나금융은 위원회를 정례화해 소비자 관점에서 불편한 점과 불합리한 관행 등을 제거하고 관련 제도 및 프로세스, 시스템 등을 재점검해 금융 소비자 보호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위원회 아래 각 계열사 CEO를 위원장으로 하는 계열사별 손님불편제거위원회를 매달 열어 사별로도 주요 현안을 직접 챙기기로 했다.

함 행장은 “고객은 하나금융그룹의 존재 이유이자 변화의 나침반이며 가치 판단의 최종 의사결정권자”라며 “고객 불편을 없애 더욱 신뢰받는 금융그룹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순신 기자 soonsin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