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하반기 '진로체험캠프' 개최
KB국민은행은 지난 1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130여명의 고등학생이 참여하는 '진로체험캠프'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진로체험캠프'는 연간 260여명의 청소년이 여름·겨울 방학기간에 자신의 관심분야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보고 미래 직업을 탐구해보는 프로그램이다. KB국민은행의 대표사회공헌 사업인 3가지(학습, 진로, 디지털)멘토링 사업 중 하나다. 올해 초에는 충남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4차산업, 패션, 영화분야에 관심이 있는 13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한 바 있다.

이번 '진로체험캠프'는 진로적성검사, 직업체험 등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사전에 탐색해 볼 수 있는 숙박형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3개 분야(4차산업, 건축, 뮤지컬)에 관심있는 고등학교 동아리 청소년들이 참여해 각 분야의 전문 멘토와 함께 자신의 미래 직업을 체험했다.

4차산업분야는 가상현실(VR) 전문가의 체계적인 지도 아래서 참가자들이 꿈꾸는 공간을 코딩으로 직접 디자인해 VR로 체험했고, 경북대학교 건축학부 김훈 교수의 강의를 들은 건축분야 학생들은 자신들이 직접 설계한 모형 건물을 만들었다.

또 KB국민은행 진로자문위원 장소영 음악감독과 함께한 뮤지컬분야 학생들은 '그리스' 뮤지컬 장면을 재구성해 발표하며 미래 뮤지컬 스타의 꿈을 키워나갔다.

한편 KB금융은 그룹차원에서도 청소년 지원을 다각화하고 있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KB경제금융교육'을 대표 사회공헌 지원으로 선정하고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직업체험 프로그램 및 관심분야 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자신의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교육부와 협력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찾고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청소년의 멘토 KB!'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은지 한경닷컴 기자 eunin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