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에 반려동물 여름용품 판매 급증…쿨매트·펫정수기 '인기'
폭염에 반려동물 건강을 챙기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쿨매트, 반려동물 정수기 등 반려동물 여름용품의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24일 CJ ENM에 따르면 CJ몰의 반려동물용품 주문량을 분석한 결과, 지난 9일부터 22일까지 쿨매트(527%) 목욕용품(151%), 반려동물 정수기(196%) 등의 주문량이 직전 2주(6월25일~7월8일) 대비 눈에 띄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냈다.

CJ몰 반려동물 전문몰 '올펫'은 이 같은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반려동물의 여름나기를 도울 사료와 용품을 최대 68% 할인하고 다양한 기획전과 핫딜을 29일까지 진행한다.

반려동물 여름 필수템인 '마루칸 강아지, 고양이 여름방석'은 64% 할인한 4600원에, '바비온 프리미엄 애견이발기'는 68% 할인한 9만9000원에 판매한다.

야외활동을 계획 중인 고객들은 유럽 프리미엄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 '멜슨'의 휴대용 침대, 켄넬(이동장), 급식기 등을 최대 15% 할인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반려동물 체력과 영양 등 건강관리에 신경 쓰는 고객들을 위해 '정관장 지니펫'의 영양제와 홍삼 함유 사료 등을 최대 55% 할인하는 기획전이 준비됐으며, CJ제일제당 펫푸드가 선보이는 '장유산균 & 피부유산균2500원 균일가 체험전'도 열린다.

유기견을 돕는 '착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80년 전통 처방식 사료로 유명한 '힐스'와 CJ몰 올펫이 ‘유기동물 사랑나눔 캠페인’을 기획해 내달 12일까지 진행한다. 반려동물 건·습식 사료를 CJ몰 올펫 단독으로 10% 할인 판매하고, 누적 판매 금액에 따라 유기견 돕기 활동이 이어질 예정이다.

올펫 회원들의 커뮤니티 공간인 '올펫 스토리'에서는 고객 소통 이벤트가 진행된다. '제10회 펫찍 콘테스트'(7월23~29일)에서는 꿀잠 자는 반려동물들의 귀여운 모습을 찍어 올린 고객 중 ‘하트’를 제일 많이 받은 20명에게 반려동물 마사지 오일 등 총 3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또 '하트왕 시그널2'(7월23~8월5일) 이벤트에서는 반려동물 이름으로 행시를 지어 가장 좋은 반응을 얻은 상위 13명에게 휴대용 음수마개와 산책 리드줄 등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CJ몰 모바일 앱‘올펫’페이지에서 반려동물 정보를 등록한 후 게시글을 올려 참여할 수 있다.

CJ ENM e식품생활사업팀 이다운 MD는 "사람도 지칠 만큼 힘겨운 더위에 반려동물들에게도 필요한 용품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라며 "앞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들의 니즈를 빠르게 캐치해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현영 한경닷컴 기자 jhy@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