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 혁신 과제 이행 당부 할 듯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금융소비자 보호를 강조하며 금융회사들과 '전쟁'을 선포한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은행장들과 상견례 자리를 가진다.

23일 금융감독원과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윤 원장은 이날 저녁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리는 은행장 간담회에 참석한다.

이날 간담회에는 은행연합회 소속 22개 은행 및 금융기관 수장들이 모두 참석할 예정이다.

금융권에서는 윤 원장이 취임 후 처음 은행장들을 만나는 자리에서 어떤 이야기가 오갈지 주목하고 있다.

금감원의 향후 감독 방안을 담은 '금융감독 혁신 과제'를 발표한 직후라는 점에서 관심이 더욱 크다.

윤 원장은 9일 '금융감독 혁신 과제'를 발표하는 자리에서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금융회사들과 전쟁을 해야 하는 것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하며 종합검사 부활 등 검사 강화 계획을 밝혔다.

윤 원장은 이날도 금융감독 혁신 과제 이행과 관련해 협력해 달라고 당부할 것으로 보인다.

또 대출금리산정 오류나 취업비리, 각종 금융사고 등 은행권 각종 현안을 두고 재발 방지 노력을 강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가계부채 관리, 취약계층 지원 방안, 중소 혁신 기업으로 원활한 자금 공급 등도 거론할 것으로 전망된다.

은행권 관계자는 "상견례 자리지만 올해 은행권에 사건 사고들이 많은 상황이라서 화기애애한 분위기만은 아닐 것 같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