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명품 '표정있는 가구' 에몬스
에몬스가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는 2018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종합가구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1979년 설립된 에몬스는 39년 동안 ‘미래형 디자인 창조’, ‘제일주의 추구’, ‘자연을 생각하는 기업’이라는 기업이념으로 한국 가구산업을 이끌어 오고 있다. 에몬스가구는 가정용가구 ‘에몬스’와 온라인전용가구 ‘에몬스홈’, 아파트 특판가구, 사무용가구 등의 사업영역으로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펼치고 있으며, 최근 부엌가구·인테리어 사업을 확대해 종합가구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친환경 명품 '표정있는 가구' 에몬스
‘표정있는가구’ 라는 슬로건이 말해주듯 에몬스는 감성 디자인을 통해 아름다운 생활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직접 개발·제조하면서 철저한 ‘품질관리’와 ‘고객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실천하며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다.

‘에몬스’는 자연을 생각하는 기업으로서 환경 경영을 실천, 고객의 건강을 생각하는 친환경제품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에몬스는 1999년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과 2010년 ISO9500 14001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음으로써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규준에 부합하는 품질을 공인 받았다. ‘2018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종합가구 부문 1위에 선정되어 프리미엄 브랜드의 가치를 인정 받았다. 올해로 창립 39주년을 맞는 에몬스는 명장 정신을 바탕으로 가구의 디자인, 품질, 서비스에 있어 최선을 다하는 중견기업으로 프리미엄 전략을 고수하며 매출 신장을 하고 있다.

에몬스는 그동안 가정용가구 분야 최초로 굿디자인 국무총리상 수상 및 18년 연속 우수디자인(GD) 선정을 비롯해 각종 디자인 대회 수상으로 디자인성을 인정받았다. 지난해 10월,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개최된 ‘제44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가구, 목공, 실내장식 직종에 2회 연속 국가대표(에몬스가구 소속)로 발탁되어 출전해, 한국의 8개 금메달 중 2개의 금메달(목공, 실내장식 직종)을 에몬스가 획득하여 한국의 종합 2위(준우승) 성적에 크게 기여하였다. 2015년도 ‘제43회 브라질 상파울루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이어 2회 연속 금메달 획득이라는 쾌거를 거두었다.

6만6200여 명의 제품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조사하는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1위 기업에 가정용가구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제품의 성능과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전성, 접근성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국내 생산 가구를 전면 친환경 E0등급의 자재로 교체해 품질력을 높인바 있다.

에몬스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과 문화적 환경, 그리고 친환경과 같이 기업에 요구되는 사회적 의제를 파악하여 제품개발과 디자인에 반영함으로써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고 소비자의 요구를 만족시키고 있다.

에몬스 관계자는 “이번 선정은 에몬스 브랜드가 프리미엄브랜드의 가치를 공식적으로 공인받은 만큼 뜻깊은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로 더 큰 감동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김경수 에몬스 회장은 수상소감에서 “국내 종합가구 최고의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에몬스만의 경영철학과 남다른 열정으로 끊임없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건강을 생각하는 친환경 제품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고객에게 더 큰 감동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