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노트북, 노트북 최초 S펜 탑재… 360도 회전
삼성전자는 다양하고 창의적으로 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S펜을 장착한 2018년형 ‘삼성 노트북 Pen’을 출시했다. 지난해 7월에 처음 선보인 삼성 노트북 Pen은 노트북 최초로 S펜을 탑재했다. 360도 회전이 가능한 터치 디스플레이도 적용했다. 노트북과 태블릿의 경계를 허물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후 새로 출시된 2018년형 삼성 노트북 Pen 33.7㎝ 모델은 지난해 출시한 ‘삼성 노트북9 Always’와 동일한 마그네슘 소재를 적용했다. 무게 1㎏을 넘지 않는 초경량 제품이다. 삼성 노트북 Pen은 디스플레이를 360도로 회전해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다. 0.7㎜의 얇은 펜촉과 4096 단계의 필압을 지원한다. 종이에 글씨를 쓰거나 스케치북에 그림을 그리는 정교한 작업을 자연스럽게 할 수 있다.

S펜은 기존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S펜과 동일하다. S펜을 디스플레이 가까이 대고 측면 버튼을 누르면 △새 노트 작성 △원하는 영역을 골라 저장하는 스마트 셀렉트 △현재 화면을 캡처해 그 위에 바로 필기하는 캡처 후 쓰기 등을 지원하는 ‘에어 커맨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 충전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삼성전자만의 독자 기술인 퀵 충전 기술도 적용했다. USB Type-C 포트에 휴대폰 충전기나 휴대용 보조 배터리로 노트북 충전도 가능하다.

최신 인텔 8세대 프로세서를 적용했다. 또 멀리서도 또렷한 음성 녹음이 가능하고 녹음 중에 표시해놓은 부분만 찾아서 들을 수 있는 보이스 노트, 얼굴이나 지문 인식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로그인할 수 있는 ‘윈도우 헬로우’ 기능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제품 사용 중 생기는 궁금증에 대해 사용자가 손쉽게 정보를 확인하거나 조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고객 지원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