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지털프라자, QLED TV·무풍 에어컨… 삼성 제품 체험하세요
삼성 디지털프라자는 삼성전자 제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유통 브랜드다. 2003년부터 대형 매장을 내기 시작해 국내에서 가장 많은 48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을 위한 행복 실현, 미래를 위한 가치창조’라는 경영이념 아래 전 매장에 전자 경영정보 시스템, 고객관리 시스템, 통합물류 시스템을 구축하고 과학적 상권 분석을 바탕으로 점포를 출점해 전자제품 전문 유통기업으로서 핵심 경쟁력을 키워왔다.

디지털프라자는 소비자 취향과 유통 환경 변화에 대응해 고객이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체험 공간을 확대했다. ‘들어가 보고 싶은 프리미엄 매장’을 목표로 기존 나열식 제품 진열을 줄이고 체험형 코너를 늘렸다.

QLED TV, 무풍 에어컨, 셰프 컬렉션 냉장고, 플렉스 워시 세탁기, 김치플러스 등 삼성전자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옴니 채널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내외 유명 브랜드 가전제품도 판매하는 등 취급 품목을 다양화하고 있다.

신뢰할 수 있는 상담과 배송·설치, 사후 서비스도 디지털프라자만의 강점이다. 디지털프라자는 친절하고 전문성 있는 고객 상담을 위해 판매상담사를 ‘고객가치 제안 전문가’로 육성하고 있다. 또 구입 후 배송·설치까지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삼성물류센터를 통한 직접 배송·설치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매장과 서비스센터 복합화를 추진해 전국 260개 매장에서 갤럭시 컨설턴트들이 휴대폰 잠금해제 및 데이터 이동 등 간단한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이 서비스를 받기 위해 기다리는 동안 최신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스마트 라운지도 일부 매장에 개설했다. 매주 수요일 스마트 아카데미 무료 강좌를 열어 스마트폰 활용 방법을 알려주고 ‘세탁 고수의 살림비법’ 등 생활 밀착형 소비자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삼성전자 멤버십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별로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로열블루와 프레스티지 등급 고객에겐 등급 유지기간 내 구매한 삼성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4대 가전제품에 대해 최대 3년간 무상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