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자체브랜드 '하이메이드' 헤어드라이어 출시
롯데하이마트가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헤어드라이어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가전 유통사가 상품을 기획하고 제품 디자인 과정까지 주도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신제품은 전국 460여개 하이마트 매장과 하이마트쇼핑몰에서 판매된다.

하이메이드 헤어드라이어는 흰색과 검은색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접이식 손잡이를 채용해 휴대성을 높였고 1650W 모터로 모발 건조시간을 줄였다. 여기에 저소음 팬을 더해 편의성도 높였다. 출고가는 4만3000원으로 A/S는 전국 하이마트 매장에서 접수할 수 있다.

상품 개발에는 약 1년이 소요됐다. 드라이어 구매 요소를 연구해 개발 과정에 적극 반영했다. 디자인, 안전성, 사용 편리성, A/S 등에 초점을 맞췄다는게 하이마트 측의 설명이다.

주요 고객층을 20~30대 여성 고객으로 선정해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총 3차례에 걸친 수정 작업 끝에 디자인을 완성시켰고 여성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생산은 국내 대표 드라이어 제조사인 유닉스전자가 맡는다. 모든 상품은 국내에서 생산되며 구조·성능·이상·내구성시험 등 총 70개 항목을 테스트한다.

박정환 롯데하이마트 PB개발팀장은 "기존 PB와는 달리 디자인과 성능의 차별화를 위해 롯데하이마트가 직접 제품 기획부터 디자인, 품질검사 단계까지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품질 좋은 하이메이드 제품을 개발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들께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