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19일부터 21일까지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글로벌 개발자 포럼(Global Developers Forum, 이하 GDF) 2018’을 개최한다.

GDF
VR/AR 산업의 신기술과 개발 노하우 정보 교류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세계 각국의 VR/AR 관련 인사와 업계관계자 10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GDF 2018‘Come Together’를 주제로 VR/AR 산업 확장을 위한 다양한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이를 위한 새로운 시장 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첫 날에는 글로벌 협력을 주제로 한 기조연설과 함께 경기도와 미국, 영국, 중국 등 7개국 대표가 함께하는 VR/AR 산업 글로벌 협력 조인식이 열린다.


기조연설은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
(MMU) VR/AR Hub 총괄디렉터인 티모시 정교수가 나서 ‘VR/AR 산업의 글로벌 동향 및 시장 관점을 주제로 VR/AR 산업 성장을 위한 글로벌 협력 방안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기조연설 후에는
VR-퍼블릭과 VR-커머스, VR-컨버전스, VR-e스포츠 등 4 세션으로 나눠 포럼이 진행되며, 16명의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가가 참여한다.


VR-
퍼블릭에서는 사회·공공분야에서의 VR 기술 적용사례를 VR-커머스에서는 VR 기술을 활용한 시장 성공사례를 다룬다.

VR-
컨버전스에는 VR기술과 타 산업과 융합을 통한 응용산업 분야 적용 사례를 살펴보고 VR-e스포츠에서는 VR콘텐츠의 e스포츠 시장 성공을 위한 기준과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주요 연사로는
영국 DIT 노던 파워하우스 무역투자청 투자부문 스페셜리스트나이젤 존스오스트리아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공동창립자 및 산하 퓨처랩의 디렉터 호르스트 회르트너블랙박스 VR(Black Box VR, CES 2018 우수 스타트업)라이언 데루카대표와 프리스톤 루이스공동 창업자 등이 참석한다.


나이젤 존스는
VR 산업의 잠재적 성장 가능성을 기반으로 영국의 국제투자 유치 사례를 공유하고, 마틴 혼직은 VR 기술과 예술을 접목하여 공공 문제를 해결한 사례를 소개한다.

라이언 데루카와 프리스톤 루이스는 VR과 융합콘텐츠의 시장성과 비전에 대해 이야기 한다.


GDF 2018에서는 국내 최초로 VR-e스포츠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e-스포츠 전문 기업 콩두컴퍼니를 필두로 게임전문채널 OGN 남윤승 국장, 김동준 해설, 전 프로게이머 이제동 등 유명 e스포츠 전문가들이 참여해 vR-e스포츠의 세계적 기준을 제시할 계획이다.


안동광 도 콘텐츠산업과장은
“719일부터 3일 동안 개최되는 GDF 2018VR/AR 산업의 세계적 연대와 협업의 실제 사례를 제시할 예정이라며 경기도가 주축이 돼 VR/AR 산업의 새로운 청사진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GDF 2018VR/AR 개발 및 관련 산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경기콘텐츠진흥원으로 하면 된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 공유
  • 프린트
  1. 1

    [포토] 덴마크 하이엔드 보청기 와이덱스 스마트 RIC 출시

    24일 서울 신천동 시그니엘에서 모델들이 덴마크 하이엔드 보청기 와이덱스(WIDEX)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신제품 와이덱스 스마트RIC(Widex SmartRIC™)는 새로운 L자 형태로 디자인해 사용자가 듣고 싶은 소리에 집중할 수 있으며 콤팩트한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감으로 휴대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최혁 기자

  2. 2

    대한항공도 접은 '꽃보다 누나' 그곳…이젠 LCC 타고 간다

    티웨이항공이 다음달 크로아티아 자그레브에 신규 취항하면서 국내 저비용 항공사(LCC) 중 최초로 유럽 노선에 진출한다. 자그레브는 과거 예능프로그램 '꽃보다 누나' 촬영지로 유명해져 대한항공이 직항 노선을 운항하다 접은 노선인데 티웨이항공이 새롭게 도전장을 내밀었다. 티웨이항공은 연내 프랑스 파리, 독일 프랑크푸르트 등 서유럽 4개 노선 취항 확대를 앞두고 있다. 첫 취항지인 자그레브 노선이 그간 단거리 운항 위주였던 LCC가 성공적으로 안착할지 '가늠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단거리 노선 포화로 LCC 역시 장거리 운항을 시도해야 하는 상황도 한 요인이다.24일 업계에 따르면 티웨이항공은 다음달 16일부터 자그레브 노선 운항에 나선다. 주 3회(화·목·토요일) 일정으로 A330-300 항공기(347석)가 투입된다.티웨이의 인천~자그레브 노선 운임은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1인 편도 총액 기준으로 이벤트 운임 46만1000원, 스마트 운임 58만1000원부터 시작한다. 유럽 대형 항공사의 경유편이 왕복 기준 100만~110만원대인 것과 비교하면 가격이 비슷하거나 약간 비싼 편이다.경유편에 비해 비행 시간이 짧은 건 아니다. 티웨이항공의 인천~자그레브 노선은 키르기스스탄 비슈케크 공항을 경유한다. 이 항공사가 보유한 중장거리용 항공기인 A330-300으론 자그레브까지 한 번에 갈 수 없어 중간 급유를 해야 하기 때문이다. 기름을 채우는 동안 승객은 기내에서 기다려야 한다.크로아티아의 관광 수요가 다른 유럽 도시에 비해 많지 않은 편이라 원활한 모객이 가능할지 우려하는 반응도 있다. 실제로 앞서 대한항공이 2018년 9월 아시아 최초로 인천~자그레브 노선을

  3. 3

    광주은행, 비상금 통장 ‘Wa뱅크 스텔스통장’ 출시

    광주은행은 마이데이터나 오픈뱅킹 서비스에서도 계좌 상황을 조회할 수 없고 오직 나만 조회할 수 있는 비밀통장인 ‘와(WA)뱅크 스텔스통장’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정보 비공개, 익명성 등 소중한 개인 정보의 외부 노출을 기피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출시된 Wa뱅크 스텔스통장은 본인 외에는 절대 조회가 불가능한 특징을 탑재한 입출금통장이다.17세 이상 실명 확인이 가능한 개인이면 누구나 광주은행 비대면 채널(광주Wa뱅크, 모바일웹뱅킹)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본인의 인증서(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 혹은 다른 인증방법으로 로그인하거나 마이데이터, 오픈뱅킹 서비스를 통해 전 금융기관 금융상황을 알 수 있는 기존 서비스와는 다르게 개인 프라이버시 보호를 한층 강화해 광주와뱅크 앱에서 본인 명의 기기 인증 후 발급되는 특정 인증서로 로그인한 경우에만 조회 및 사용 가능하다.또한 출금을 위해서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자동화기기(ATM)를 찾아야 했던 기존 보안서비스와는 다르게 ‘Wa뱅크 스텔스통장'은 광주와뱅크 앱만 있으면 가입 및 신청은 물론이고 이체거래도 가능해 편의성과 보안성을 겸비했다.이번 신상품 출시에 맞춰 진행되는 ‘쉿! 나만 보이는 스텔스 통장 친구 초대 챌린지’ 이벤트는 나의 추천 코드로 친구 초대에 성공할 때마다 현금 2000원이 계좌로 즉시 입금되며, 추천받은 친구 역시 신규 감사 1000원을 받을 수 있다.광주은행 디지털본부 박종춘 부행장은 “이번 상품 출시를 통해 기존 보안서비스 이용 고객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다른 금융기관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광주은행만의 상품 경쟁력과 고객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