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기력 증진 건강 제품 '황실비책'
건강을 위한 소비를 뜻하는 ‘헬시 럭셔리’ 트렌드가 뚜렷해지고 있다. 이에 건강식품업계는 녹용침향당귀산수유 등 고급 한방 원료를 전통방식으로 제조한 프리미엄 건강식품을 내놓고 있다. 프리미엄 환(丸), 경옥고를 비롯해 앰플, 스틱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이 속속 등장하는 추세다.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는 프리미엄 기력 증진 제품 ‘황실비책’과 ‘천옥고’를 내세워 여름철 보양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황실비책은 프리미엄 환 제품인 ‘천진단’과 고농축 액상 제품 ‘천삼보력’으로 구성된 세트 상품이다. 천진단에는 녹용침향당귀산수유 등 진귀한 원료를 환마다 담아냈다. 청정 뉴질랜드산 녹용만 사용했으며, 동의보감에서 빼어난 효능을 설명한 약재 침향을 더해 건강 증진 기능을 더했다. 천삼보력은 섭취가 간편한 30mL 분량의 고농축 액상 형태로, 뉴질랜드산 녹용과 함께 강원도 6년근 홍삼, 차가버섯·영지버섯 등 네 가지 종류의 버섯을 담아냈다.

천옥고는 조선시대 왕의 보양을 위해 처방됐던 ‘억수영진고’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한의학의 3대 명약 중 하나인 경옥고의 핵심 원료에 천문동·맥문동·구기자 등 천호엔케어가 선별한 특별 원료를 더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경옥고는 원기를 회복하고 면역력을 강화해 건강을 증진하고 장수에 도움을 주는 보약이다. 천호엔케어의 천옥고는 고온고압에서 원료의 성분을 최대한 추출하고 농축하는 ‘HTHP 공법’을 활용했다. 또 홍삼농축액과 아카시아 벌꿀을 섞어 몸에 좋은 성분을 강화했다.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먹을 수 있는 스틱 형태로 제작해 현대인이 간편하게 기력을 보충할 수 있도록 했다.

천호엔케어는 지난달 농협홍삼 한삼인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고품질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연구개발 및 생산·유통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공동 사업을 추진하는 등 협력을 통해 건강식품 개발 기술력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천호엔케어의 여름철 대비 프로모션은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공식 쇼핑몰인 천호몰을 비롯해 콜센터와 백화점 등에서 대대적으로 한다. 천옥고는 한 상자 구매 시 10% 할인, 두 상자 구매 시 15% 할인 등 구매 수량에 따라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황실비책은 한 상자 구매 시 5% 할인, 두 상자 이상 구매 시 10% 할인 혜택과 1만원의 적립금을 제공한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때이른 더위까지 겹쳐 프리미엄 건강식품에 대한 높은 수요가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에게 좋은 구매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효주 기자 j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