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1.5배 더 두꺼운 '돈스파이크 스테이크' 출시
이마트는 기존에 판매하던 스테이크보다 1.5배 더 두꺼운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는 안심, 등심, 채끝 3종으로 밑간이 돼 있어 집에서 손쉽게 요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밑간의 경우 이마트의 스테이크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유명 작곡가인 돈스파이크의 레시피를 참고했다.

돈스파이크가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두툼한 고기에 암염, 통후추, 로즈마리 등 향신료와 트러플오일, 올리브오일 등을 뿌려 구워먹는 것을 소개했는데, 이 방송이 나가자 일반 소비자들이 SNS에 레시피를 따라하는 인증샷을 올리는 등 큰 화제가 됐다.

이마트는 이를 참고해 흑후추, 마늘가루, 암염, 바질, 로즈마리, 타임으로 조미해 소비자들이 ‘돈스파이크식 스테이크’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 기존 상품이 트레이에 담겨 상단을 랩으로 감쌌다면,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는 진공포장을 통해 팩형태로 상품화하여 보관기관을 약 10일정도 늘린 것도 특징이다.

이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는 이마트가 지난 5월초 선보였던 ‘헤비 스테이크(안심/등심/채끝/부채살)’와 ‘시즈닝 스테이크(설도/앞다리)’의 장점을 합친 것으로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의 스테이크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한편, 이마트는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 출시에 맞춰 돈스파이크가 출연하는 영상을 제작해유튜브, 네이버tv 등 이마트 공식 SNS 채널과 오프라인 매장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오는 23일에는 돈스파이크가 직접 고기를 구워주는 ‘굴라 굴라 페스티벌’에도 이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레시피를 콜라보레이션 한 만큼 돈스파이크가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직접 상품을 소개해 상품의 장점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또,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 출시 기념으로 오는 20일까지 행사카드(이마트e/삼성/국민/신한/현대/NH/우리/IBK)로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0% 할인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집에서 스테이크를 즐기는, 이른바 ‘홈스(홈스테이크)족’이 늘어나면서 집에서도 레스토랑 수준의 스테이크를 요리할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먼저 개발하고 소개하겠다"고 말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