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릴·휠 바꾼 외관과 현대 스마트 센스 기본 적용

현대자동차가 상품성을 높인 '2018 i40'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새 차는 내·외장 디자인 개선, 현대 스마트 센스 기본 적용, 편의성 강화 등이 특징이다. 외관은 역동성을 가미한 그물형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을 채택했으며 새 18인치 알로이 휠을 끼웠다. 실내는 슈퍼비전 클러스터, 매시 타입 3D 인서트 필름 가니시, 멜롯 색상의 천연가죽시트와 검정&회색의 인조가죽시트를 활용해 완성도를 높였다.

새 차는 내비게이션과 폰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포함한 인포테인먼트 패키지의 구성을 강화했다. 인포테인먼트 패키지에 포함한 7인치 내비게이션은 고화질 DMB를 추가하고 미러링크, 애플 카플레이 등 모바일 기기와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블루링크 서비스는 무료 지원기간을 기존 2년에서 5년으로 늘렸다. 선택패키지로 운영하던 다이내믹 드라이빙 시스템(서스펜션/핸들링), 메탈 페달, 패들 시프트, 앞좌석 열선/통풍&뒷좌석 열선 시트는 프리미엄 트림에 기본 장착한다.

안전품목으로는 전방충돌방지 보조, 차로이탈방지 보조, 하이빔 보조 등의 현대 스마트 센스와 조향연동 후방카메라를 기본 제공한다.

2018 i40는 스마트, 프리미엄 등 두 가지 트림이 있다. 판매가격은 세단 2,549만~2,878만 원, 왜건 2,624만~2,858만 원이다.

현대차, 상품성 높인 '2018 i40' 출시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현대차, 쏘나타 후속에 '르 필 루즈' 담는다
▶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코나 애착 이유
▶ 활황기 맞은 수입차, 인증 중고차 시장도 급성장
▶ [하이빔]포드코리아, F-150 도입 지금이 적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