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새 기업이미지 발표…계열사 브랜드도 통일
풀무원이 2005년 이후 13년 만에 기업이미지(CI)를 교체하고 계열사 브랜드를 일원화하는 등 회사 면모를 일신했다.

풀무원은 31일 서울 수서동 본사에서 뉴(New) CI 선포식을 열고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회사 브랜드 체계와 경영전략을 발표했다.

새로운 CI는 올해 전문경영인 체제로 새 출범한 풀무원의 도약 의지를 담았다고 풀무원은 설명했다.

CI 상징색을 기존의 연한 녹색에서 더 진한 녹색으로 바꿨고 영문 글씨체를 간결하게 바꿔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표현했다.

이효율 풀무원 대표는 "새 CI는 풀무원이 하나의 로하스 미션 아래 글로벌 기업으로 힘차게 나가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담고 있다"며 "회사의 대전환기를 맞아 더 큰 풀무원, 세계 속 글로벌 로하스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풀무원은 각 계열사 사명도 'One Pulmuone' 관점에서 변경하기로 하고 2000년 이래 독자적 사명을 썼던 ㈜이씨엠디와 ㈜푸드머스의 회사명을 각각 '㈜풀무원푸드앤컬처'와 '㈜풀무원푸드머스'로 변경했다.

이에 따라 풀무원 주요 계열사들은 풀무원식품,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푸드머스, 풀무원푸드앤컬처, 풀무원다논 등으로 창사 이래 처음으로 풀무원 브랜드로 명칭이 통일됐다.

풀무원은 또 미래 사업전략의 2대 키워드를 '바른먹거리(식품사업)'와 '건강생활'로 정하고 '로하스 7대 전략'을 발표했다.

바른먹거리 영역에서는 ▲영양균형 ▲당흡수저감 ▲육류대체 ▲동물복지를, 건강생활 영역에서는 ▲건강한 생활공간 ▲행복한 문화공간 전략을, 영역 공통으로 ▲친환경 전략을 추진하기로 했다.

/연합뉴스